반응형

여미지식물원 - 제주 중문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드려요!!

 

 

저희 가족의 특성은 이렇답니다.

아버지 : 골프쟁이, 입맛까다로움, 독고다이
어머니 : 식물을 사랑해❤️
형 : 캠핑 & 해외여행 홀릭 / 비바 솔로라이프
나 : 잡캐(망캐), 가난한 블로거

어머니께서 식물을 워낙 좋아하시고, 직업도 조경쪽을 하시거든요!

그래서 여행을 다닐 때 가능하면 식물원이나 정원등을 포함시키곤 합니다 :)

이번 제주 여행에서는 중문관광지에 위치한 여미지식물원에 들렀습니다.

 

중문 쪽으로 들어오시면 아마 위로 우뚝 솟은 건물 하나를 발견하실텐데요.

맞습니다. 식물원 건물입니다^^

그거 따라서 오시다보면 식물원 입구에 도착하실거에요!

아래에서 여미지식물원의 상세한 정보 먼저 확인하고 가도록 할게요~~


제주 중문 여미지 식물원 영업정보

위치

제주 서귀포시 중문관광로 93

 

운영시간

매일 09:00 ~ 18:00

*마지막 입장 17:30

 

연락처

064-735-1100

 

특이사항

*동양 최대 규모 온실

 

홈페이지

http://www.yeomiji.or.kr 

 

http://www.yeomiji.or.kr

 

www.yeomiji.or.kr



제주 중문 여미지수목원 입장료 (개인 기준)

성인 10,000원

경로 8,000원

청소년 7,000원

어린이 6,000원


여미지식물원 티켓은 네이버를 통해서 구매도 가능하구요,

여 러 여행사들을 통해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찾아보니 카멜리아힐이나 다른 주요관광지 입장티켓과 함께 구매시 꽤나 싸지던데요?

그런거 잘 알아보고 현명한 구매 하시길 바랄게요~~!!

식물원 지도.

식물원 지도입니다.

딱봐도 굉~~장히 커보이는 건물이 하나가 가운데 우뚝 서있죠?

바로 세계에서 손꼽히는, 동양에서는 최대규모인 온실입니다.

온실 주변으로도 다양한 테마의 정원과 옥외식물원이 마련되어있습니다.

자세한 지도 파일도 올려드려요!

웅-장한 풍채를 자랑하는 온실.

개인적으로 이 건물 생긴것 자체가 흥미롭더라구요.

그.. 대칭충의 마음을 뒤흔들어놓는달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굉장히 예쁘게 지어진 재밌는 건축물이었습니다.

 

요 안으로 들어가쟈

안으로 들어가자마자 예쁜 우산 아트를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이런 걸 볼거라고는 생각도 못했는데 예상외로 굉장히 예쁘더라구요~

아래에는 물도 잔잔히 깔아두어서 아래같이 물에 비친 우산들까지 찍을 수 있었어요 :)

 

아이예쁘다~

온실 안쪽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거대한 기둥을 볼 수 있습니다.

온실을 지탱하는 기둥이자, 전망대로 향하는 엘리베이터가 숨어있는 곳이에요!

우선 이 곳에서 온실 내부가 어떻게 구성되어있는지 확인해볼게요.

 

온실은 요렇게 되어있습니다.

여러분은 1번으로 들어오셨구요!

2번부터 3-4-5-6-7(전망대) 순서로 관람하시면 되겠습니다 :)

물론 관람순서는 강요는 아니라 원하시는 곳부터 보셔도 됩니다

 

각 정원은 각 테마에 맞게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꽃이면 꽃, 물이면 물과 수생식물들, 선인장이면 모래와 선인장! 

각 테마를 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

 

중간중간에는 이런 가게들도 자리잡고있구요ㅎㅎㅎ

홀에는 사진찍기 좋게끔 꾸며둔 곳들이 많았어요!!

CU도 있어서 음료수 한 잔~~ 하며 돌아다니기에도 좋습니다.

 

어머니의 최애였던 물의 정원.

꽃의 정원을 좋아하실 거라 생각했는데 의외였답니다.

하긴 생각해보면 저희 어릴 때 집에 부레옥잠이 그렇게 많았었는데요ㅎㅎㅎ

(어디 다른나라에서는 거의 생태교란식물이라던데..)

어머니의 식물 취향도 모르고 거의 30년을 살아온 불속성 효자는 웁니다..

정말 예뻤던 포토존

취향에 맞는 실내 정원들을 돌아봤다면, 중문에서 가장 높은 전망대에 올라가 주변을 한 번 봐줘야겠죠!

나이가 들며 고소공포증이 조금 생긴 저지만 후들대는 다리를 챙겨 용기내서 올라가보았습니다.

캬~

의외로, 굉장히 진짜 굉장히 높은 전망대.

전망대 위에도 우산이 달려있었어요 ㅎㅎㅎㅎ

전망대에서 보는 제주 중문은 어떨까요? 

 

음... 역시 눈으로 보는게 최고야

확실히 사진으로는 이 감동을 온전히 담아낼 수 없군요.

는 뻥이고 사실 무서워서 요것만 대충 툭 찍고 얼른 도망쳐 내려왔답니다ㅋㅅㅋㅅㅋㅅㅋ

나란남자.. 어렸을 땐 그렇게 겁이 없었는데..ㅎ

실내 식물원을 모두 봤다면 옥외 식물원으로 넘어가보도록 해요!

옥외에는 나라별 정원과 특별한 테마로 꾸며진 정원들이 있습니다.

 

일본식 식물원

일본식 정원과 한국 정원을 보면서 "와 확실히 차이가 나는구나~" 라고 생각했답니다ㅎㅎㅎ

막 엄청 퀄리티가 좋고 그러진 않은데 산책하기에 정말 좋은? 그런 느낌이었어요!

그리고 여미지식물원에서 꼭 꼭!! 들러야하는 포토스팟이 있었으니

바로 잔디광장 입니다.

 

드넓은 잔디밭이 펼쳐져있는 잔디광장.

철근으로 만들어진 구조물도 하나 있는데요.

잔디광장의 하이라이트는 가운데 우뚝 선 멋진 나무에요!

 

누가찍어도 인생샷 건져줄 수 있을 것 같은 잔디밭 + 우람한 나무 조합.

어머니 인생샷도 하나 찍어드렸답니다

(이사진 말고 다른거..ㅎ)

 

여미지식물원을 돌아다니면서 느낀건, 의외로 젊은 층이 많다는 거였어요!

20대 자녀들이 부모님을 모시고 오는 저희같은 케이스가 많았답니다 :)

물론.. 수학여행 시즌이나 그럴 땐 아이들이 훨씬 많겠지만요ㅎㅎ

 

개인적으로 굉장히 좋은 경험이었던 제주 중문 가볼만한 곳 여미지식물원.

제주에서 가장 상쾌한 산책을 이 곳에서 즐겨보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