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년이 눈깜짝할 새에 지나가버렸네요!

어느덧 찾아온 2022년, 앞으로 더 나아가기 위해서는 복기가 중요하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글은 2021년 연말결산!!

우선은 12월부터 살펴보도록 하죠~

 

12월 조회수

12월에는 11월보다는 평균적으로 높은 일간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일간조회수가 적게는 400 초반, 높게는 500 초반까지 나와주었습니다!

확실히 지난달에 비해서 조금 더 많이 나온 느낌이 들더라구요 :) 

 

자세한 비교를 위해 연 전체의 월간조회수데이터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연말결산

점진적인 우상향 그래프를 보이는 조회수 그래프.

12월이 가장 높은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익과 높은 조회수만을 목표로 하는 블로그가 아닌, 제 개인적은 경험을 적는 블로그이기 때문에 조회수가 폭발적으로 증가하진 않았지만 개인적으로는 지금까지 제 블로그를 방문해주신 68,950분들께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했다는 생각에 뿌듯하네요 :0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에게 질좋은, 실제로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12월의 인기글도 확인해보죠

 

코로나로 인해 경기가 안좋은 만큼, 많은 분들이 수동적 수익이나 집에서 할 수 있는 것으로 눈을 돌리고 계시는 듯 한 느낌이 듭니다.

코인 채굴에 대한 포스팅이 인기가 많았고, 그 다음으로는 버추얼 유튜버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셨네요.

그 다음으로는.. 술 포스팅들도 많이 찾아주셨구요!! 개인적으로는 제 술 포스팅을 더 많이 봐주셨으면 하는데, 앞으로 더 많은 술들을 리뷰해가며 짬밥이 쌓일수록 구글에서 상위노출 되겠죠 :) 

사실 블로그를 하는데 있어서 티스토리를 선택한 만큼, 수익에 관심이 없다고는 말할 수 없겠죠!

이번에는 수익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2021년 12월의 일별 수익

12월에는 수익이 안정적으로 조금조금씩 들어온 편이었습니다.

막 엄청 0.1달러나 0달러처럼 완전 안나온 날은 드물었지만 막 엄청 많이 나온날도 드물었어요!

저는 요새 이 수익성을 어떻게하면 더 증가시킬 수 있는지에 대해 연구중이랍니다 :)

더 단가가 쏀 광고가 붙으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사람들이 잘 클릭하는 광고가 있는지! 포스팅의 주제에 따라 광고가 다르게 붙는다면 어떤 포스팅을 썼을 때 가장 수익성이 좋을지 등이요ㅎㅎ

만족할만한 결론이 나온다면 또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 월간 수익 리포트

2021년의 월간 수익들을 살펴보면, 약간은 들쑥날쑥하고 우상향 그래프라고만은 보기가 어렵습니다.

10월이 21.99달러(약 26,000원)으로 가장 높았었고 12월은 19.4달러(약 23,000원)으로 소폭 하락했습니다.

아직 수익을 내는 방법에 대해 정확히 알지 못하기도 하고.. 워낙 수익 금액도 낮아서 규칙성을 찾기에도 민망하기 때문이죠.

제가 한달에 글을 약 15개 작성하고 포스팅 작성하는 시간이 평균 1시간이라고 생각했을 때 한달 수익이 2만원이라면 제 시급은.. 음.. ㅎ

2022년에는 조금 더 많은 수익을 블로그를 통해 벌어서 어엿한 부업으로 성장시킬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제게 새해 선물인지 아주 기분좋은 소식이 하나가 있는데요.

바로 구글에서 제게 돈을 줄 수 있는 최소 금액에 도달했다는 겁니다!!

구글에서는 최소 100달러부터 에드센스 수익을 지급해주는데요, 저는 처음으로 이 돈을 받아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감격스러운 첫 정산

 

정산하기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구글 에드센스 화면으로 넘어가는데요.

티스토리 설정 창에서 보았던 수입 내용을 한 번 더 확인할 수 있고, 지급받을 방법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저는 버튼을 눌러 바로 정산이 가능한 그런 것을 예상했는데 그렇게는 진행이 되지 않는가봅니다.

예전에 결제 정보를 입력해두었던 적이 있는데 그 계좌번호로 곧 지급해주지 않을까.. 싶습니다.

얼른 제 계좌에 구글에서 보내준 용돈이 찍혔으면 좋겠네요 :)

그돈으로... 여자친구와 맛난 미국산 소고기를 사먹겠습니다 ㅋㅋㅋㅋㅋㅅㅋㅅㅋㅅㅋㅅㅋ

 

 

이렇게 2021년 연말결산이 마무리되었습니다.

2022년에는 모두가 더 행복한 한 해가 되길 기원하겠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