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7월 블로그 정산

 

어느덧 7월도 모두 지났네요!

7월은 참 다사다난한 날들이 많았어요.

맥북이 뻗어서 그거 고치느라 한 4일 고생한걸 생각하면 7월은 돌아보고싶지도 않은 한달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블로그에게 있어 이번달은 굉장히 의미있는 한 달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우선은 통계부터 확인해보죠

 

7월 조회수

6월에 비해 꽤 많이 오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3정도는 더 오른 것 같은데요. 확실히 7월 중순으로 접어들며 일 방문자가 200명을 꾸준히 넘어선 것으로부터 나온 성과라고 보입니다. 기존 100명 초반대에서 200명 초중반까지 올랐으니, 앞으로 더 급속도로 방문자수가 올라가지 않을까 기대를 해보네요. 

주단위 방문통계를 봐도 아까 언급했던 일 방문자 200명을 넘어선 7월 중순부터 그래프가 굉장히 높아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에 비해 방문자수가 적지만 그럼에도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는 이유 중 하나는 '에드센스'의 유무일텐데요, 에드센스도 달 수 있고 방문자도 높아진다면 그것만큼 금상첨화가 어디있을까요 :) 단기간에 조회수를 끌어올리기 어려운 티스토리의 단점을 이렇게 차근차근 블로그 최적화를 통해 보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초석을 다지는 단계였다고 생각해요! 아직도 갈길이 멀었지만 최소한 한 발자국은 움직였네요ㅎ

일 최다방문자 277명 감사합니다!

별 생각없이 쓴 글들도 굉장히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게 왜.. 조회수가 높은거지? 라는 생각이 든 적도 있답니다ㅎㅎㅎㅎ

앞으로 더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좋은 포스팅을 쓰도록 노력할게요!

 

수익도 한 번 살펴봐야겠죠?

 

수익은 전 월에 비해 조금은 상승했으나, 여전히 미비한 수준입니다. 지금 수준에서는 수익보다는 에드센스 노출 횟수가 더 중요하다고 판단되네요. 방문자수가 많아진 만큼 에드센스 노출 횟수도 증가했기때문에, 앞으로 이대로만 간다면 더 많은 노출 -> 더 높은 수익으로 차근차근 높은 금액을 벌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희망차네요!

 

가장 중요한 것은 질 좋은 포스팅의 작성이겠지만, 그 이외의 부분에서 조금이나마 더 도움을 받고자 책을 구매했습니다. 약간 책을 잘못 산 듯한 느낌도 있지만 에드센스에 대해 궁금했던 부분을 자세히 알 수 있게 되어 좋았어요! 이 책의 내용에 대해서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

 

매 달 발전하는 모습이 기분좋은 블로그.

이전에도 블로그를 했었지만 이렇게 성장하는 맛을 눈으로 보고 느낀 것은 처음인 것 같아요. 아직 얼마되진 않지만 돈도 실제로 벌고 있고요! 최근에 아는 형과 했던 말중에, "자본주의의 수레바퀴를 굴리기"가 있었습니다. 그 형은 가게를 차렸고, 저는 이렇게 블로그를 하고있죠. 지금 당장은 조금 고되고 시간대비 돈이 안벌리더라도 일단 수레바퀴를 굴리기에 성공한다면 그 이후부터는 자본주의를 이용할 수 있게되겠습니다. 곧 올 그 때를 꿈꾸며 오늘도 화이팅!!!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