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11월 정산 / 성장이 멈췄을 때 내가 시도한 것들 정리 

 

11월 한 달간 약간은 슬럼프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생각만큼 그렇게 수익이 잘 안나고, 네이버 블로그쪽으로 지금이라도 넘어가야하나.. 정말 진지하게 고민을 했었거든요.

조금만 더 해보자. 조금씩이지만 꾸준히 우상향 하고있잖아~ 라고 되뇌이며 포스팅을 이어나갔지만 확실히 약간 마음이 떴는지 며칠씩 포스팅을 안하게 되기도 하더라구요. 그러면서 덩달아 수익과 조회수도 떨어졌었습니다.

이대로는 안되겠다 싶어서 11월 중순부터 현재 블로그의 문제가 뭔지 찾아보기 시작했고, 그 방법으로 '스킨변경'을 시도해보았습니다.

 

11월 조회수. 아주 약간 상승했다.

사실 10월에 비해 아예 조회수가 덜나올줄 알았는데 마지막에 힘을 낸 덕에 아슬아슬하게 저번달의 수치를 넘어섰습니다. 한 달에 11,423분이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고, 정보를 얻어가셨다는게 물론 기쁘고 좋지만 조금 더.. 조회수가 나오면 좋겠다는 욕심이 있네요 :)

여느때와 마찬가지로 구글 검색이 가장 많고 다음, 카카오톡, 네이버 순입니다. 네이버는 정말 뼈아프네요...^^ 어떻게 0일수가 있냐 ㅡㅡ

 

11월달의 인기글

11월의 인기글은, 여주 맛집 포스팅을 제외하고는 11월자 포스팅은 순위권에 올라오지 못했네요. 약간 아쉽긴 하지만 그만큼 열심히 쓰지 않아서 그런거라고 생각해요... 확실히 전에 비해 포스팅의 길이나 질이 떨어졌다고 느끼기도 해서요ㅎㅎ

10월과 거의 비슷하게 코인 채굴 관련 내용과 버추얼 유튜버 프로그램 포스팅의 인기가 높네요!

 

수익도 확인해봐야겠죠 :)

 

수익은 저번달에 비해 떨어졌습니다.

10월의 수익이 꽤 높게 나왔었는데, 11월달은 10월보다 조금 덜 나와서, 19.9달러 약 23,532원을 벌었네요ㅎㅎㅎ

흠.. 한달에 15개 포스팅, 개당 적게잡아서 30분씩 쓴다고 하면 약 450분, 7시간 30분인데... 시급환산하면 3000원도 안되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근데 예전에 비하면 확실히 시급이 늘어나고 있는 기분이라 좋은거 같기도 하면서도.. 흠ㅎ;

앞으로도 더 쭉쭉 늘어나줬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처음에 11월 중간부터 스킨변경을 시도했다고 말씀드렸었죠? 이제 제가 스킨을 변경한 이유와, 왜 이 스킨을 선택했는지에 대해 말씀드릴게요. 꽤나 내용이 길어질 것 같아 제일 아래로 뺐답니다ㅎㅎㅎ

 

블로그는 물론 포스팅이 가장 중요하겠지만, 결국은 검색엔진에 잘 걸리는게 가장 중요하죠?

이 블로그가 검색엔진에 잘 걸린다, 상단에 위치한다. 이 것을 우리는 'SEO가 잘 되어있다' 라고 하기로 했습니다. 

(SEO : Search Engine Optimization)

이 SEO에 영향을 주는 것은 1. 블로그 페이지의 HTML구조 2. 포스팅의 로딩속도 기본적으로 이 두가지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물론 더 여러가지가 있지만 우선은 이것만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1. HTML 구조 개선을 위해 SEO 최적화로 유명한 '고래스킨'을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고래스킨은 무료이며, 아래 링크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s://privatenote.tistory.com/

 

고래의 개인노트

윈도우 10, 다운로드 팁, 사이트 추천, IT 관련 정보 제공

privatenote.tistory.com

스킨 적용하는 법은 인터넷에 꽤나 상세하게 나와있는 포스팅들이 많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2. 포스팅의 로딩속도 를 위해서는 현재 모든 사진파일들을 jpg -> webm 으로 변형하여 올리고 있어요. 로딩 속도가 빠르고, 용량이 줄어들어 포스팅 로딩속도를 향상시켜주거든요! 물론 변환하고 그러는게 귀찮긴 하지만, 조금이라도 더 많이 노출되려면 어쩔 수 없겠죠ㅎㅎㅎ

 

그리고 다들 궁금해하실 자신의 페이지의 상태를 체크하는 방법!

네이버에는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서 자신의 url을 입력하여 테스트할 수 있구요

https://searchadvisor.naver.com/tools/sitecheck

 

[네이버: 로그인]

안전한 로그인을 위해 주소창의 URL과 자물쇠 마크를 확인하세요!

nid.naver.com

 

구글에서는 '구글 서치콘솔' - 페이지 경험 을 확인해 보시면 좋아요!

https://search.google.com/search-console

 

Google Search Console

Search Console 도구와 보고서를 사용하면 사이트의 검색 트래픽 및 실적을 측정하고, 문제를 해결하며, Google 검색결과에서 사이트가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search.google.com

 

이 부분에 대해서는 저도 정리가 필요해서 조만간 포스팅으로 한 번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이번달까지 적립된 총 수익금을 보여드리며 마무리하겠습니다!!

0.74달러가 부족해 인출을 못했다...ㅠ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