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충북 캠핑장 추천 화양숲노리캠핑장에서 캠핑한 후기 feat.토마호크, 불멍

형이 캠핑에 취미를 들이면서 가끔씩 있는 가족여행을 캠핑으로 가게 되었어요ㅎㅎㅎ

코로나때문에 사람 많은 관광지는 부담스럽기도 하고.. 요새같은 시기에 캠핑은 참 좋은 것 같습니다.

원래는 강원도쪽으로 자주 갔었는데 이번엔 조금 아래쪽으로 가보자 해서 여러 곳을 찾던 중 발견한 이 곳.

오늘 소개할 곳은 충북 캠핑장인 화양숲노리 캠핑장입니다.

홍보글은 아니지만 예약창 링크 공유할게요!

https://booking.naver.com/booking/3/bizes/536127

 

네이버 예약 :: 화양숲노리캠핑장

1급청정 화양계곡물이 흐르는곳에 위치한 화양숲노리캠핑장은 각종 편의 시설과 자연이 어우러져 개인바베큐와 캠핑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최적의 가족 캠핑 공간입니다. 가족 또는 연인들을

booking.naver.com

 

금액은 파쇄석 사이트와 데크 사이트 모두 금액은 동일하구요.

일~목의 경우 35,000원이고 금,토의 경우 40,000원이었습니다.

자세한 것은 위의 예약창을 확인해주세요^^

 

위의 사진은 가는길에 봤던 문광저수지에요!

은행나무길로 유명하다는데요,

저희가 갈 때는 이미 은행이 다 떨어져있어서 아쉬웠네요 ㅠㅠ

한 주만 더 일찍 왔어도 인생샷 각인디 아쉽네요...ㅎ;

 

화양숲노리캠핑장 위치 첨부합니다 :) 

화양숲노리캠핑장은 괴산에 위치해있어요.

저는 생전 처음들어보는 지역명인데, 의외로 알고있는 사람이 꽤 있더라구요.

(나만몰라 나만...)

네비를 따라 굽이굽이 산길을 가다보니 어느새 도착했답니다.

 

화양숲노리캠핑장 입구.

*주의*

화양숲노리캠핑장 입구는 꽤나 가파르답니다!

저희 형의 운전스킬이 부족했는지 몰라도 차 아래를 약간 긁고 들어왔어요ㅎ;;

들어오실때는 조심조심 들어오시는걸 추천해요~

물론 캠핑 고수분들에게는 쓸모없는 이야기겠지만 요새 아기 캠퍼들도 많으니깐요ㅎㅎㅎ

조심해서 나쁠 건 없다는 취지로 말씀드렸습니다 :)

 

입구

화양숲노리캠핑장의 입구입니다.

왼쪽에 보이는 건물이 캠장님께서 지내시는 건물이고, 오른쪽으로는 화장실, 개수대등의 부대시설이 있습니다.

차를 끌고 조금 더 안쪽으로들어오시면 관리실 팻말이 보이실거에요!

 

관리실에서 체크인과 발열체크를 하고, 쓰레기봉투와 핸드북 하나를 받았습니다.

인원이 추가되면 인당 10000원,  차량이 추가되면 대당 5000원의 추가요금이 있습니다 :)

들어가기전에 미리미리 추가결제 하면 되겠습니다.

 

부대시설도 간단히 살펴볼게요.

기본적으로 개수대, 화장실, 샤워장&탈의실이 있고 매점도 있습니다!

개수대에는 퐁퐁은 따로 없기때문에 집에서 가져오셔야하겠구요 :)

캠핑을 자주 다니시는 분들은 다들 당연하다는듯이 퐁퐁을 챙겨다니시더라구요... 역시 숙련된 캠퍼들;

차에 짐이 워낙 가득차있어서 장작은 매점에서 구매하기로 하고 왔던터라!

매점에서 장작 하나 바로 구매했습니다ㅎㅎㅎ

 

체크인을 마치고 간단한 설명을 들은 다음 차를 끌고 저희 위치로 이동을 했습니다.

저희의 위치는 A8!

관리실을 기준으로 조금은 안쪽으로 들어가야했습니다.

 

성질급하게도 차를 대자마자 뚝딱뚝딱 텐트부터 나머지 물건들까지 다 준비를 해버렸어요ㅎㅎㅎ

한 가지 말씀을 드려야할 게.. 

데크가 4X4 사이즈라고 했는데 텐트를 치다보니 4X4 사이즈가 아닌 것 같았어요.

저희 텐트사이즈 330X295인데 아슬아슬하게 데크를 넘어가서 텐트 손상 위험때문에 옆 파쇄석에 텐트를 쳐야했거든요 ㅠㅠㅠ

큰 문제는 없었지만 데크를 잘 활용하지 못한 점이 약간은 야쉬웠달까요..? 

다른 캠핑장에서는 문제가 되지 않았던 부분이라 약간 띠용했지만 큰 문제는 아니었으니깐..ㅎ

참고하시길 바래요!! 

텐트 옆에 있었던 나무.

예쁘다.. 저기 아래에 의자 놓고 사진 한 방 찍고싶었지만 수줍은 관계로 생략ㅎ;

 

저희 텐트 뒤쪽으로는 냇물이 졸졸 흐르고 있었습니다.

또 구경을 안할 수없겠죠?

 

막 수위가 높지도 않고 들어가 놀 정도는 아니지만 그냥 잠시 보고, 소리를 듣기에는 좋았던 것 같아요 :)

발도 좀 담가보고 그럴걸 그랬네..ㅎ

 

이제 본격적으로 캠핑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슴니다ㅎㅎㅎ

앞으로 90퍼센트는 자랑글이라는거~~~

캠핑장 소개는 여기까지로 끝이니까 배고프신분들은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번 캠핑의 하이라이트 토마호크!!!

큰맘먹고 투자한 토마호크에 침이 좔좔... 

우선 다른 고기들까지 모두 함께 시즈닝을 해줬습니다.

 

시즈닝을 마친 고기를 조금 아이스박스에서 재워뒀습니다.

코... 잘자렴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불을 피워놓고 간식으로 밤을 조금 구워먹었습니다~~~

90퍼센트 이상이 까맣게탔지만..ㅎ 그럴만한 가치가 있었슴니다;

 

그리고 무슨.. 가마솥을 꺼내 밥을 했습니다.

아니 진짜.. 누가 캠핑와서 가마솥에 밥해먹냐구요 ㅠㅠㅠㅠㅠ

혼자 캠핑와서 4인용 텐트치고 가마솥에 밥하고 가마솥 뚜껑으로 고기구워먹는 우리형.. 과연 어떤 여자가 데려갈까...ㅎ

(관심있으신 여성 캠퍼분 010-xxxx-xxxx로 연락주세요..)

토마호크 굽기..

아 지금 다시봐도 아주 군침이 좔좔 돋는군요 ㅠㅠ

버터를 녹이고 그 위에 고기를 올렸을 때 나는 소리 취이이에에아아아아악~~

하앍...

노릇노릇 고기가 구워지는 동안 순두부찌개도 끓여주고요~~

한소큼 끓은 순두부찌개는 난로 위에 놓아서 보온시켜주도록 합니다 :)

 

토마호크만으로도 부족했는지 투하되는 통마늘들..

마늘이 튀기듯이 구워지며 나는 냄새까지 완-벽 풜풱트.

더이상 뭐가 더 필요할까요...

(핫소스가 필요하다 핫소스)

 

미디움으로 완벽하게 꾸워진 토마호크.

뼈는 나중에 여유롭게 뜯도록 하고 고기를 아주 냠냠 맛나게 먹었습니다.

이 날 토마호크 포함 소고기를 4명이서 2근반은 먹은 것 같아요;; 배불러 죽는줄ㅎ

다들 양이 그리 많진 않은 사람들이라 저정도면 거의 한계까지 먹은거랍니당;

 

저녁을 모두 먹고, 정리도 다 하고!

이제는 본격적 불멍타임입니다 :)

왠지모르게 센치해져서 불멍하며 고독을 곱씹어봅니다.

 

"

사람들과 함께있어도 나는 외롭ㄸr..

"

꽤나 괜찮게 찍었다고 생각되는 달 사진을 마지막으로 이번 포스팅을 마무리해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굉장히 좋은 추억을 가져갈 수 있게 만들어준 충북 캠핑장 화양숲노리캠핑장!

데크에 대한 이슈만 없다면 완벽한 캠핑이었겠지만 약간은 아쉬운 느낌이었네요ㅎㅎㅎ

그 외 시설이나 분위기 등은 정말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감명받았던 부분은 뜨거운물이 정말 콸콸... 넘치다못해 쏟아지게 나와요!

개수대에서나 샤워할 때 모두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 

하지만 이빨을 닦을만한 세면대는 화장실에 하나밖에 없다는게 약간은 아쉬웠네요.

다른 곳은 두 개 정도는 있었던 것 같은데...? 아닌가..ㅎ

 

충북에서 캠핑장을 찾는다면 이 곳을 추천드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