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맞습니다.

제가 정보처리기사를 합격했습니다!!!!

(와아아아아아아아~~~)

 

속이 다 시원하네요 앓던 이가 빠진 기분^^

저는 정말 아슬아슬하게 합격을 했는데요!

어찌되었든 제게 굉장히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들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

우선은 인증부터!!!

정보처리기사 합격은 정성민!!!!

국가기술자격증도.. 솔직히 자랑하려고 바로 뽑았다ㅎ

헤헤헤ㅎㅎㅎㅎ그럼 자랑은 이쯤만 하도록 하구요!

필기같은 경우는 저는 프로그래밍을 전공하지 않았지만 실무에서 2년간 있으면서 이것저것 줏어들은 것도 많고 해서 힘들이지 않고 2020년 1회때 합격을 했답니다.

물론 자격증 책을 사서 공부는 했구요 :)  

 

2020년 1회는 시험이 전면 개편되었던 때입니다.

제 기억에는 일반 학생들에게는 좀 불리한, 실무자들에게 굉장히 유리한 방향으로 바뀌었던 것 같습니다.

 

필기는 나름 한 번에 쉽게 합격했지만.. 실기가 의외의 복병이었습니다.

 

공부를 꽤 했는데 한 문제 차이로 떨어져서 그 다음 시험을 아예 결시하고..

책에 안나온 내용들만 시험에 나와서 굉장히 힘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ㅠ

저는 아래 보이는 수제비 책으로 공부를 했구요ㅎㅎ

근데 사실 어찌보면 당연한 거였습니다. 

개편되고 나서 첫 시험인데 아무리 출판사에서 좋은 문제들을 많이 만들어놨다한들 잘 맞을리가 없죠.

(그리고 솔직히 제가 모의고사를 제대로 다 안푼 것도 있습니다.. 책탓을 하는게 아니에요ㅎ;)

제가 그만큼 더 이것저것 꼼꼼히 확인을 하면서 공부했어야했는데 필기때 쉽게 합격해서 실기때도 안일하게 공부했던 것 같아요.

필기와 달리 실기는 서술형도 많았으니까요.

시간을 되돌릴 수 있으면 그때로 돌아가서 쪼오오오금만 더 자세하게 공부할걸.. 이라는생각을 굉장히 많이 했었습니다.

 

2021년 1회 이번 시험은 저는 이렇게 준비했습니다.

 

우선 정보를 많이 때려넣기 위해 2020년도 실기책을 훑듯이 두 번정도 읽고, 모의고사를 많이 풀었습니다.

모의고사에서 나온 문제들 중 틀린 것들 위주로 외웠고, 시험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을 때 책을 훑는 것보다는 용어를 확실히 정리 및 외우는게 중요하다는 생각에 여기저기를 찾다가 발견한 곳이 바로

수제비 네이버카페

였습니다.

수제비 책을 구매했어야만 가입이 가능한지.. 그게 정확히 기억이 나지 않네요.

하지만 일단 가입을 하게되면 이 카페의 여러가지 자료들을 이용할 수 있게 되는데요,

 

그중에 정말 제 합격의 일등공신인 페코페코 예상문제 를 볼 수 있게 됩니다.

정보처리기사 합격의 일등공신 페코페코예상문제

단답식을 공략하기 위한 가장 좋은 문제모음

이라고 단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실제로 시험을 치기 5분 전까지 이 예상문제들만 복습하고 들어갔습니다.

어떻게 되어있냐면요

왼쪽의 문제를 먼저 보고 자기 혼자 정답을 적어보고

정답을 확인하는 페이지로 이동해서 정답을 맞춰봅니다.

틀렸다면 문제와 정답을 함께 외워버리고 맞은 문제들은 넘어갑니다.

 

이렇게 거의 400문제가 있는데 이걸 세 네번 반복하면 정말 모르는걸 찾기가 어렵게 됩니다.

 

그 때부터 자신감이 들기 시작하더라구요.

 

그리고 수제비 카페에 있는 각종 모의고사와 기출문제를 풀다보면 거의 항상 70점정도가 나오게 됩니다.

실전에서 실수로 한 두문제 틀려도 합격할 수 있는 정도가 되는거죠.

 

물론 이 방법은 벼락치기하는 분들을 위한 방법이지, 실제로 정보처리기사를 완벽하게 정리해서 공부하는 분들에게는 쓸모없는 팁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실무도 해봤지만 정보처리기사 시험의 대부분 내용은 알아두면 좋긴 하지만 외울정도로 실무에 필요한 내용들은 아닙니다. 

필요할 때 인터넷에 쳐서 참고해서 사용하면 되는 내용이죠.

 

이런 지식을 얻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기 보다는 가능한 최소한의 노력으로 자격증을 취득하고 그 시간에 다른 일을 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냥 제 생각일 뿐입니다..ㅎㅎㅎ

 

더 많은 분들이 수제비 네이버카페를 통해 좀 더 쉽게 정보처리기사를 취득하시기를 바라는 마음에 포스팅을 작성해봤습니다 :)

 

포스팅 봐주셔서 감사해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