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도 저가형 위스키 추천글로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어른의 맛.

어렸을 적 마셨다가 '크으으으~~~~~' 하는 강렬한 느낌을 주는 위스키.

한국인에게 아주 익숙한 발렌타인의 저가형 라인

발렌타인 파이니스트

(Ballantines Finest)

입니다.

발렌타인은 한국에 살면, 아버지의 양주를 스틸하든 어른께 한 잔 받든 상대적으로 흔한 양주임에는 분명합니다.

(아버지 죄송합니다...)

그런데 그런 발렌타인을 마시면 굉장히 강려크한 맛에 '아 양주는 이렇구나' 라고 양주에 대한 인식이 박히더라구요.

저 또한 첫 양주를 발렌타인을 마셨었고 양주에 대한 인식이 그렇게 되었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남자는 독주다! 라는 그런 허세로 여러 종류의 술들을 마셔보며 그 인식을 자체적으로 고쳐갔지만 대부분은 그 이상 시도를 잘 안하실 것 같아요!

그래서 사실 위스키 입문으로는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은 위스키 중 하나입니다.

물론.. 맛을 들인다면 이 스파이스한 특징과 완성도 높은 맛에 감탄하게 되지만, 제 경우에는 최근에 들어서야 그 맛을 느끼고있습니다 :)

 

괜한 우려로 이런저런 글을 썼네요. 이제 소개 들어갑니다!

 

발렌타인 파이니스트

독특한 모양의 병인 발렌타인 파이니스트.

보통 대다수의 위스키들은 둥근 원기둥 형태를 띄고있는데, 이 술은 네모 모양으로 생겼습니다.

어떤 설에 의하면, 미국 금주령 시대에 밀수를 용이하게 하기위해 (흔들려도 깨지지 않도록) 이런 병의 모양이 되었다고 해요!

이런 이야기들은 알면 알수록 흥미로운 것 같아요 :)

40도의 도수를 가진 블랜디드 스카치 위스키이구요.

마트에서 가격대는 대략 3만원대!

취급하는 편의점도 꽤 많아지고있는 것 같습니다ㅎㅎㅎ

발렌타인 시리즈의 최저가 모델이지만, 발렌타인의 개성을 뚜렷히 드러낸다는 평이 있는 만큼 한 번쯤 도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멋스러운 발렌타인의 문장.

발렌타인 시리즈 중 저렴한 라인업이라 뚜껑이 스크류캡으로 되어있습니다.

저가형에 너무 많은 걸 바라면 안되겠죠^^

오히려 이 병 디자인에는 스크류캡이 더 어울린다는 느낌이 듭니다.

 

그럼 바로 따라 마셔보도록 할게요!

 

사실 이 발렌타인 파이니스트는 바로 뚜따해서 마시는 게 아닌, 제가 홀짝홀짝 틈틈이 마셨던 녀석입니다.

이제 곧 다마실 것 같아서 부랴부랴 이렇게 소개글을 쓰게 되었어요 :)

이번 영상은 좀 괜찮게 자연스럽게 나온 것 같은데 어떤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평소에 뚜따를 제대로 못해서 헤메는데 궁금하시면 다른 포스팅을 찾아보시길 바라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짙은 갈색 병이라 색을 제대로 가늠하기 어려웠던 발렌타인 파이니스트.

병의 색깔만큼의 짙은 색은 당연히 나오지 않겠죠?

꽤나 옅은 색이 눈에 띕니다.

 

요새 술마실 땐 인스타 스토리를 올리는 게 취미가 되었기때문에~ 하나 올려주도록 하구요!

에어링이 충분히 되어있어 스월링이 필요하진 않지만 약간 흔들며 향을 맡아주고, 마시기 시작했습니다.

여기서부터는 술을 마시면서 의식의 흐름대로 바로바로 작성해논 내용~~!

 


오랜 에어링으로 알콜 부즈는 없었음

 

달큰한 꽃냄새

첫 맛 스파이시

 

20대 초반에 마셨던 위스키인데, 이 스파이시가 보통 양주는 다 이런가보다 싶었다. 지금 생각해보면 발렌타인 말고 다른걸로 위스키를 시작했다면, 더 일찍 여러 술을 마셔봤을지도!

 

이제서야 이 스파이시의 좋음을 알겠음.

스파이시 이후에 들어오는 우디한 맛

 

이 발렌타인 파이니스트가 전통의 레시피를 가장 충실히 따랐다고 들었음

향긋한 향과 스파이시한 첫맛 이어 우디함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짐.

 

완성도 높은 느낌

저렴한 위스키가 이런 맛이라니

 

스파이시를 확실히 느끼고싶다면 파이니스트 좋음.

데일리로는 스무스한 거 하나, 스파이시 하나를 둔다면 스파이시는 무조건 이거!


술마시면서 적어논 걸 보니 굉장히 만족스러웠나봅니다.

부드러운 위스키들도 물론 좋지만, 가끔씩 이 강렬한 스파이스의 발렌타인 파이니스트가 땡길 때가 있습니다.

첫 맛부터 이렇게 확 때려주는 녀석이 최근에 마셔본 것중에는 많이 없었거든요.

물론 제가 말하는 스파이스는 기분나쁜 알콜 느낌은 아닙니다!

혹여나 오해하실까 해서 말씀드려요 :)

 

저는 개인적으로는 세계인들이 모두 즐기고, 어른들이 즐기는 이 발렌타인이 어른의 맛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이 파이니스트가 발렌타인의 전통의 레시피를 충실히 따랐다는 이야기도 어디서 주워들었구요.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좋은 평가를 받고있는 발렌타인의 저가형 위스키라인 파이니스트.

여러분도 한 번쯤은 드셔보셨으면 좋겠는게 제 마음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