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금천구청 맛집 본가집 가마솥 설렁탕 - 설렁탕집에서 해장국먹고나온 썰

 

 

오랜만에 모이는 내첨빵호(모임이름)!!

원래는 은행골을 가려고 했으나 자금 운용 문제로 국밥으로 선회했습니다.

오늘 소개할 맛집은 금천구청의 유명한 국밥집.

본가집 가마솥 설렁탕

입니다.

 

주차가 쪼오오금 까다로운 이 곳!

차를 끌고 오기에는 조금 불편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위치 및 정보 공유할게요!

 

본가집 가마솥 설렁탕 금천구청본점

 

주소

서울 금천구 시흥대로 269 대현오피스텔

 

영업시간

매일 10:30 ~ 21:30

 

연락처 

02-804-1175

 

특이사항

생방송투데이 2421회, 19.09.27 소꼬리찜으로 출연

 

꽤 넓은 매장 내부.

점심시간에 맞춰 갔는데 살마이 많이 있었습니다.

이런 시간부터 약주하시는 어르신들도 계셨고^^ 

사실 이런분들이 계시다는게 이곳이 국밥 맛집이라는 걸 증명하는게 아닐까.. ㅋㅋㅋㅋㅋㅋ

본가집 가마솥 설렁탕의 메뉴입니다.

 

설렁탕 10,000원

갈비탕 15,000원

도가니탕 21,000원

꼬리곰탕 27,000원

사골우거지 해장국 10,000원

꼬리찜 대 82,000원

꼬리찜 중 65,000원

 

이 곳은 꼬리찜으로 유명한 곳이라고 들었는데요.

꼬리찜은... 비싸...^^

저희는 네 명이서 설렁탕 하나, 사골우거지 해장국 셋을 주문했습니다.

저 때는 그냥 아무 생각없이 주문했는데 다시 생각해보니 왜 설렁탕집에서 해장국을...?

ㅋㅅㅋㅅㅋㅅㅋㅆㅋㅅㅋㅅ

반찬 세팅!

배추김치와 깍두기, 송송 썰린 파가 한가득 나왔구요ㅎㅎㅎ

개인별로 양념장 하나씩, 마늘쫑절임과 겨자 그리고 양이 나왔습니다.

 

양이 소스에 찍어먹었을 때 굉장히 맛있어서 순식간에 동이났는데요.

혹시 리필..가능한지 조심스레 여쭤봤는데 추가요금이 있다고해서 포기했답니다 ㅠ

 

맛깔나보이는 김치!!

실제로도 맛있어서 몇번이고 꺼내먹었답니다 ㅎㅎㅎㅎ

국밥집의 맛은 김치가 좌우한다고해도 과연이 아니죠..

막 엄청 짜거나 자극이 심하진 않았지만 끊임없이 들어가는 삼삼한 김치들이었습니다.

원래 삼삼한게 진짜 맛있는거.. 아시죠?

 

소스에 겨자를 풀어 개인별로 소스를 만들어뒀습니다.

그렇게 조금의 시간이 지난 후 설렁탕과 해장국이 나왔습니다!

 

양평해장국만큼 막 엄청 빨갛고 그런 느낌은 아닌 이 곳의 해장국.

우거지가 한가득 올라가있었고 양과 선지같은 것들은 아래 가라앉아있어서 안보이네요.. 아쉽습니다!

 

해장국은 전반적으로 굉장히 깔끔한 맛이었어요!

먹으면서 약간 화한 맛이 있어서 해장도 잘 될 것 같은, 해장국이라는 이름에 걸맞는 국밥이었습니다 :)

양도 양껏 들어있었고 선지도 많이 들어있었어서 좋았어요ㅎㅎㅎ

 

웬만한 국밥집에서는 선지가 신선하지 않아 시키기가 꺼려지는데요.

여기는 맛집이니 괜찮겠지! 하고 해장국을 시킨거였거든요.

아니나다를까 완전 신선한 선지에 행-복ㅎㅎㅎㅎㅎㅎ

 

오랜만에 굉장히 괜찮은 해장국이었답니다.

 

점심으로도 좋고, 술먹고 다음날에 국밥땡길 때 와도 좋을듯한 본가집 가마솥 설렁탕이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