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러분은 전주 하면 뭐가 생각나시나요?

한옥마을, 비빔밥, 바게트버거.. 그리고 초코파이!!!

그렇습니다. 초코파이가 유명합니다~~~~

 

인천 -> 여수 가는 길목에 전주가 있었기 때문에 들러서 비빔밥을 먹고 그 유명하다는 초코파이를 사가기로 했습니다.

한옥마을에서 한복을 입고 사진찍고 돌아다니는 인싸 커플들의 성지인 이 전주에 가족끼리 온 사람 나야나...

근데 여기서 예상치 못한 훼이크를 당했으니.. 전주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이 포스팅, 끝까지 꼭 보세요!!!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수제전주초코파이 어디서 사야할까!!?!?

입니다.

 

저는 한옥마을 근처 한국관에서 비빔밥을 먹고 초코파이를 구매하러 왔습니다.

제가 찾은 곳은 이름에서부터 뭔가 원조의느낌이 나는 

"수제전주초코파이 한옥마을본점"

위치공유합니다!

한옥마을 바로 앞에 있기때문에 많은 분들이 쉽게 보실 수 있을거에요!

 

초코파이사러가는길~

비가 조금 왔었기 때문에 약간 젖어있는 바닥.

 

키키.. 한복입고 데이트하는 커플들 다 비맞아버려라 아주ㅋㅋㅋㅋㅋㅋ

(속으로 울고있는 나..)

 

솔로여도, 한옥마을에 와 약간 신나버린 ㄴr...

초코파이 집으로 가는 길에 동영상도 하나 찍어줬습니다ㅎㅎ 

굉장히 접근성이 좋은 곳에 위치한 오늘의 주인공 

수제전주초코파이 한옥마을 본점!

 

건물에서부터 전통이 느껴집니다.

개인적으로 한옥을 매우 좋아하기 때무네 플러스 점수 드리겠습니다!

2층에는 카페처럼 되어있나본데, 저는 후딱 초코파이만 사고 바로 출발해야하기때문에 올라가보진 않았어요 :)

 

선물용으로 사가기 좋게 포장되어있는 초코파이들.

개수별로, 맛별로 다양하게 포장되어 선택을 기다리고있네요 :)

친구들에게 기념품으로 부담없이 사다줄 수 있는 5개 세트는 10,000원!

보냉팩은 500원이었나.. 천원이었나 했습니다ㅎㅎㅎ

 

바로 드시는게 아니라 기념품으로 구매하신다면 꼭 알아야할 내용!

초코파이 안에 생크림이 들어있기때문에 자칫 상할 수 있어요 :(

멀리 가거나, 더운 여름에는 보냉팩을 함께 구매하시는게 좋을 듯 해요.

 

전주 초코파이를 굉장히 좋아한다고 했던 친구에게 사다줄 기념품 :)

아이스팩이 들어있는 보냉팩으로 둘둘감아 철통방어시키고 출발했습니다ㅎㅎㅎ

제 개인적으로 먹을것도 하나 구입했는데요. 호텔에 와서 바로 먹어봅니다!

 

수제전주초코파이

초코파이는 일반 오리온 초코파이와는 다르게, 굉장히 크답니다 :)

크고 달고! 안에는 생크림과 딸기잼으로 되어 독특한 맛이 나요ㅎㅎㅎ

단 것과 빵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굉장히 좋아할 법한 맛이니, 전주에 들리신다면 꼭 하나 구매해보세요^^

 

그.런.데

여기서부터가 본론입니다.

수제전주초코파이는 원조가 아니다!

한옥마을에 있고.. 무슨 본점이라길래 당연히 여기가 전통의 원조 맛집인줄 알았는데 아니래요!!

 

이것저것 찾아본 결과, PNB 풍년제과가 진짜 원조라고 해요 :)

3대째 이어온 빵집으로, 대한민국에서 오래된 걸로도 유명한 곳이라고 합니다.

네이버 리뷰수에서도 PNB 풍년제과가 제일 많습니다!

 

많이 차이나는 리뷰수

네이버 지도에서는 이정도 차이가 나는데, 구글같은 경우에는 수제전주초코파이 한옥마을본점은 리뷰도 거의 없습니다.

 

결론!

저는 낚였지만... 여러분은  PNB풍년제과에서 구입하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