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포스팅을 뭘 쓸까~ 하다가, 

당연히 썼을 거라고 생각했던 제 키보드를 리뷰하지 않았다는 것을 깨달았슴니다.

(나란 녀석..)

 

그래서 오늘 리뷰할 것은 제가 데스크탑에 물려 주로 사용하고있는 

해커 K662 카일광축 기계식키보드

입니다.

 

개봉기부터 LED 라이팅, 그리고 한 달간의 사용기도 있으니 포스팅 끝까지 함께해요 :)  

 주문한 지 이틀만에 빠르게 배송 온 K662.

저는 컴퓨존에서 데스크톱을 구매하면서 함께 구매했는데요,

우선 제가 구매할 때 고려했던 것은

 

1. 중저가의 가격

2. 멤브레인은 싫어! 그래도 조금 있어보이는 걸로!

3. 디자인 예쁜걸로!!!

 

요 세가지정도 였던 것 같아요.

 

그래서 하나하나 따져봤을 때

 

1. 64,600원이라는 나름 나쁘지 않은 가격

2. 청축은 너무 시끄럽고, 저소음 적축은 이 가격대에 없고.. 카일광축? 써보는것도 나쁘지 않겠다!

3. 무채색 계열을 좋아하는데, ESC만 빨간색이라고? 이런 엣지있는 디자인은 못참지~~!

 

라는 의식의 흐름으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ㅋㅋㅋㅋ

박스는 무난!

뭐 엄청 고급스러운 패키지도 아니고 그냥 저냥.. 키보드 케이스.

(솔직한 편)

앱코의 브랜드 중 하나인 해커.

피씨방을 가보신 분들이라면 거의 대부분이 해커 기계식 키보드를 쓴다는 것을 아실 수 있으실겁니다.

3만원대의 저렴한 가격, 나쁘지않은 성능, 있어보이는 타건음과 예쁜 디자인으로 피씨방 사장님들의 마음을 휘잡았죠 :)

왜 갑자기 피씨방 얘기를 하느냐... 그 자세한 이야기는 뒤에서 나옵니다ㅎㅎㅎㅎ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박스 옵.흔!

 

하얀색 도톰하고도 얇은 비닐..?

이걸 어떻게 설명해야하죠ㅋㅋㅋㅋㅋ

여튼 뭘로 덮여있는 키보드.

비닐을 열어보면

 

짜잔~

이렇게 케이스가 씌워진 키보드가 모습을 드러내게 됩니다.

배송에 걱정을 했었는데 괜한 걱정이었군요!

플라스틱 커버 덕분에 아주 안전하게 배송되었겠습니다 :)

 

키보드를 빼고 난 후 뭔가 달각거리길래 상자를 열어보았어요.

 

기타 구성품

키보드 외에 여러가지 구성품들이 있었습니다.

하나하나 간단하게 살펴볼게요!

 

스티커, 보증서

아까 피씨방 얘기를 한 건 이 걸 위한 발판이었습니다.

앱코의 해커 브랜드가 피씨방에서 자주 쓰이다보니, 왼쪽 사진처럼 PC방 안내 스티커까지 제공하는 K662.

피씨방의 귀중한 자산.. 샷건을 치지 말도록 합시다^^

보증서는 추후 혹시모를 수리를 위해 잘 챙겨두고요!

 

키캡 리무버 2종과 청소를 위한 솔이 들어있습니다.

그런데말이죠.. 키캡리무버가 굉장히 조악하다고 느껴졌어요. 

이녀석을 이용해 다른 키보드를 청소해보았는데 솔직히 키캡에 기스날까봐 굉장히 조마조마했어요.

(물론 처음에 한두개만. 이후에는 걍 휙휙 뽑아재꼈음)

 

싼 제품들 중에도 괜찮은 키캡에 무리가 가지 않는 좋은 키캡리무버들이 많은데 왜 저런걸...ㅎ

2, 3만원대의 키보드라면 별 말 안하겠지만 그래도 나름 5만원 이상인데 약간 아쉬움을 느꼈답니다!

 

드디어 실물 키보드를 보여드릴 시간이네요!

 

짜잔~

전체적으로 단정한 느낌.

텐키리스를 주로 사용하다 텐키 있는 모델을 사용하니 키보드가 굉장히 길어보입니다.

키캡의 느낌도 좋고, 마감처리도 전혀 문제가 없어보입니다.

 

구매 결정의 큰 이유중 하나였던 ESC 포인트 캡!

전체적으로 단조로울 수 있는 무채색 조합에 화룡점정같은 느낌이랄까 :)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키캡 각인도 번짐이나 오각인 없이 깔끔해요 

개인적으로 키보드를 볼 때 유심히 보는 것이 '선' 입니다.

저가형 키보드를 사용하면 이 선에서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K662는 단단한 패브릭 재질의 커버로 유연하면서도 탄성있는 선을 사용했구요, 키보드 본체와 선을 연결하는데에 약간 두꺼운 고무를 사용하여 쉽게 끊어질 수 있는 연결부를 보호하였습니다. 이정도면 굉장히 만족스럽군요!  

하판은 모든 키보드가 그러하듯 크게 다른 점은 없습니다.

 

높이조절은 1단!

개인적으로는 2단 높이조절이 되는 키보드를 사도 2단까지는 잘 안쓰게 되더라구요.

1단도 잘 안쓸때도 많아요.. ㅎ

 

그리고! 

이 K662는 LED도 지원한답니다 :)

피씨에 연결했을 때 나오는 LED를 함께 보실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휘황찬란한 LED에는 거부감이 있어요!

빨주노초파남보 그런 LED보다는 이렇게 간단한 하얀색 LED가 더 예뻐보이더라구요 :)

사람마다 취향이 다를 수 있겠지만 제게는 안성맞춤이었어요ㅎㅎㅎ

 

네! 이렇게 개봉기를 함께했습니다 :)

지금부터는 한 달 동안 이 해커 K662를 사용해본 후기를 이야기해드릴까해요.

 

장점!

1. 키보드 디자인이 이쁘다. 

2. 타건음이 경쾌하다. 찰칵찰칵찰칵!

3. 내가 타자를 칠 때마다 그 위치에 LED가 들어온다. 재밌다

 

요정도 가 있구요.

단점!

1. 소리가 사무실에서 사용하기에는 쪼오금 크다. (고속으로 타타타타 칠때는 약간 눈치가 보인다. 촤촤초차초차초촤차촤 소리가 난다.)

2. 역시나 나에게는 텐키리스가 조금 더 어울린다. 오른쪽이 긴게 약간 불편하다. 이건 나만의 단점!

 

네~ 솔직히 단점이랄만한게 크게 없습니다.

애초에 게이밍 키보드인 만큼 사무실에서 쓰는 것이 아닌 집에서 게임할 때 쓰라고 제작이 된 거니까요!

찰칵거리는 소리가 생각보다는 조금 있는 것 같기 때문에 사무실에서 쓰기엔 눈치가 살짝..보일수도^^

 

개인적으로 잘 사용하고있기때문에, 카일 광축을 사용해보고싶으시거나 중저가 키보드를 찾으시는 분들께 추천드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