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adobe xd 맨땅에 헤딩하기 02.  디자인 - Repeat Grid

 

 

xd 맨땅에 헤딩하기 두 번째 시간.

Repeat Grid에 대해서 배워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슴니다.

 

 

자유롭게 움직이기

spacebar를 눌러 캔버스를 자연스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매일매일매일 쓰게 될 기능)

 

마우스 커서 캡쳐할 줄 모르는 나는 바..ㅂ ㅗ...

spacebar + 마우스 드래그 : 자유로운 화면 움직임 가능.
command + 마우스 휠 : 편리한 줌 인/아웃

 

 

Repeat Grid

xd의 강력한 기능 중 하나로, 간단하게 리스트를 생성할 수 있게 해줍니다. 

 

우선 레이어에 들어가봅니다.

레이어 : 내 문서의 모든 아트보드, 오브젝트 및 그룹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보드의 현황을 한 눈에 파악하기 좋습니다.

 

의자 모양을 클릭하면 파란색 테두리가 쳐집니다. 우측의 패널에서 반복 그리드를 선택합니다.

 

반복그리드를 선택하면 파란색 테두리가 초록색 테두리로 변경됩니다. 그 때 원하는 방향으로 테두리를 드래그하면 오른쪽 사진과 같이 일정한 간격을 두고 복제됩니다. 

 

신세계다 이건 진짜

다양한 제품 이미지들을 한 번에 반복 그리드의 이미지 안으로 드래그하여 넣으면 한 번에 반복 그리드 안의 이미지들이 모두 바뀌게 됩니다. 실로 어마어마한 기능이 아닐 수 없습니다. (몇 십, 몇 백장이라고 생각하면 진짜..)

 

텍스트도 이미지와 동일하게 한 번에 변경이 가능합니다. 이 때 텍스트는 txt파일에 엔터를 기준으로 나누어져있어야합니다.

 

쵝오에요...

위 기능들이 모두 반복그리드의 기능이라고 생각하면 되겠습니다. 심지어 모든 오브젝트간의 간격도 한 번에 쉽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확실히 업무 효율성을 확실히 끌어올려줄 수 있겠습니다!

 

예전에 주먹구구로 xd를 사용했을 때가 있었는데.. 그 때 이 기능을 알았더라면 훨씬 일이 수월해졌겠습니다.

역시 사람은 배워야 하는구나를 한 번 더 느끼게 해주는 시간이었습니다 :)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