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시킹알파 프리미엄 후기 - 결제를 하면 어떤 것들이 좋을까? 

 

 

 

저는 주식을 할 때 가장 정보를 많이 얻는 곳이 유튜브 '미주은' 님의 채널인데요.

미주은님께서 항상 유튜브에서 주식 분석을 하실 때 이용하시는 사이트가 바로 '시킹알파' 입니다.

자연스럽게 저도 시킹알파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가끔 찾아봤는데요.

시킹알파를 이용하다보니 무료로 이용시에는 불편한 점이 많아 프리미엄 결제를 하게 되었습니다.

오늘 할 이야기는

 

1. 프리미엄 결제 시 얻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인가? 

2. 프리미엄 결제, 추천 vs 비추천

 

입니다. 

 

시킹알파는 무료로도 이용할 수 있지만 여러가지 제약조건이 걸리게 됩니다.

 

  1. 심층 뉴스 및 분석 보는 갯수 제한
  2. 시킹알파의 기업 분석 등급 보기 제한
  3. 광고 많이 표시
  4. 상대적으로 제한된 정보

이런 것들이죠.

 

만약 여러분이 월 19.99달러, 한화 약 25,000원을 결제한다면 시킹알파 프리미엄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프리미엄 등급에서는

 

  1. 프리미엄 콘텐츠에 대한 무제한 엑세스
  2. 알파 저자 등급 찾기
  3. 알파 작가 성과 추구
  4. 주식 수량 등급
  5. 주식 배당 등급
  6. 광고 라이트

등의 혜택이 있습니다.

저는 체험판을 먼저 진행해보며 25,000원의 값어치를 충분히 한다고 판단하여 프리미엄을 1년권을 구입하였습니다.

 

가입하면 요런거 나와요!

가입을 하면 이런식으로 축하를 받습니다...ㅋㅋㅋㅋㅋㅋ

프리미엄 가입을 했다고 끝이 아니라 배당 투자 커뮤니티 등 더 다양한 정기구독 모임에 초대해주는데요.

그렇게까지는 필요없으니 살포시 꺼주고 프리미엄을 이용하러 가봅니다.

 

중개 계정 연결 기능.

프리미엄에서는 중개 계정을 연결하여 포트폴리오를 자동으로 가져오게 할 수 있는데요.

저는 영웅문, 영웅문 글로벌을 이용하고 있는데 아쉽게도 연동이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조금만 알아보고 포기해서 혹시라도 가능할 수 있으니 꼭 필요한 기능이라면 여러 곳을 찾아보시길 바랍니다)

저는 수동으로 포트폴리오를 미리 작성해둔 터라 중개계정을 연결하지 않고 진행했습니다.

 

시킹알파는 기본적으로 해외 사이트입니다.

모두 다 영어로 되어있는데요.

요새는 구글 번역기가 워낙 잘되어있다보니 크롬에서 한국어 번역만 해도 웬만한 포스팅들을 이해하는데 문제가 업습니다.

참.. 세상 좋아졌죠? ㅋㅅㅋㅅㅋㅅ

프리미엄 결제를 안했다면 이 화면에서 볼 수 있는 뉴스들이 한정적이었을텐데 이제는 원하는 모든 것들을 볼 수 있어 좋습니다.

 

물론 가끔씩 제가 가지고있는 주식에 대한 나쁜 소식이 뜨면 굉장히 기분이 따운되긴 하지만.. 

그래도 왜 떨어지는지 알고 맞는게 그나마 들 아프더라구요..ㅋㅋㅋㅋㅋ

오늘도 또 짜증나는 뉴스 기사가 떠있는데요.

 

 

SOFI : Rips your Face Off Rally 라나 뭐라나..ㅋㅋ

(니 얼굴을 잡아 뜯어버리는 랠리 라는 뜻)

그리고 제가 요새 유용하게 많이 보고 있는 것은 바로 평가등급 입니다.

 

포트폴리오 오른쪽에 보면 세 가지 등급이 있는데요.

Quant와 SA Authors, Wall St. 등급입니다.

 

Quant는 시킹 알파 자체적으로 주식들에 매긴 등급을 의미하고

SA Authors는 시킹알파에 글을 게재하는 인증된 저자들이 매긴 등급이구요.

Wall St. 는 말그대로 월스트리트에서 매기는 등급을 의미합니다.

 

당연히 그대로 믿으면 안되겠지만 현재 대충 어떻게 주식들이 평가되고 있는지에 대해서 한눈에 보기 좋더라구요.

제가 현재  가지고있는 주식들은 Quant 등급들이 많이 떨어져있는, 불안정성이 높은 것들이 많은데요.

이번에 여윳돈으로 Quant등급이 높은 구글을 매수해 안정성을 조금 높였습니다.

물론 이 등급만 보고 판단한건 아니지만 매수에 어느정도 영향을 주기는 했습니다.

 

Warning 메세지까지 띄워준다.

포트폴리오에 들어있는 종목들 중 위험하다고 판단되는 종목에 대해서는 이렇게 워닝메세지까지 띄워줍니다.

리스크는 높은데 수익은 좋지 않은 것들만 띄워주는게 꽤 유용하더라구요.

 

제가 지난 한 달동안 seeking alpha premium을 경험해본 결과로

 

저는 시킹알파 프리미엄 결제를 추천 드립니다.

 

개인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저는 오를 때나 떨어질 때나 왜 그랬는지를 알고 다음에 대응할 수 있길 바라거든요.

그런 모든 정보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고 여러 저자들의 의견을 볼 수 있는게 저에게 있어서는 꽤 메리트가 컸습니다.

앞으로도 주식을 매수하고 매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이렇게 저는 우선 1년간 이 시킹알파를 활용해서 주식을 조금씩 운영해볼 생각입니다.

요새 장이 많이 어렵지만 모두들 힘내서 좋은 성과 거두길 바랍니다 :)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