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매운탕 맛집 임진강 쉼터어부식당-30년 살면서 가장 맛있었던 곳

 

 

식도락이 인생의 낙인 우리 가족.

어렸을 적부터 정말 여러가지 맛집들을 찾아다니며 먹곤 했는데요.

아버지가 매운탕을 좋아하시기때문에 진짜 웬만한 매운탕 맛집들은 과장 조금 보태서 다 가봤답니다.

그런 제가 정말 감탄하며 먹은 대한민국 1등 매운탕 맛집

 

임진강 쉼터어부식당 

 

리뷰 바로 시작합니다 

보통 매운탕 맛집은 바다 근처나 강 근처에 있죠?

이 곳도 임진강과 한탄강이 바로 근처에 있답니다 :)

위치상으로보면 한탄강이 좀 더 가깝긴 한데 왜 임진강을 가게 상호에 넣었는가!

사장님께서 어부신데 임진강에서 직접 고기를 잡으신다고하시네요ㅎㅎㅎ

믿음 팍팍 가는거.. 저만 그런거 아니죠?

간단하게 영업정보 보고갈게요!


임잔강쉼터어부식당 영업정보

 

위치

경기 연천군 은전로 24 임진강 쉼터 어부식당

 

 

영업시간

월-금 11:00 ~ 20:00 (라스트오더 19:00)

토-일 11:00 ~ 19:00 (라스트오더 18:00)

 

연락처

031-835-1484

 

특이사항

*생방송투데이 3021회 자족식당 - 임진강 귀한손님, 쏘가리가 왔다~ 출연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112회 임진강 민물보양탕, 어부 가족의 어제비 출연


 

전국 각지에서 몰리는 손님들 때문인지 아주 넓찍하게 마련되어있는 주차장.

그리고 매장 앞에 마련된 수조에 가득한 각종 민물고기들!

영상으로 어떤 고기들이 있는지 한 번 보고갈까요?

 

...저는 먹기만 잘 먹지 봐서는 뭐가뭔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영상 안에 아버지께서 설명하시기로는 잉어랑 쏘가리 장어등등 있는 것 같았습니다.

혹시 아시는 분들 있으면 댓글 달아주셔요~~~!!!

매장 안으로 후딱 들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당

 

꽤나 한산한 매장 내부!

저희가 여기 도착한게 거의 11시 반쯤이어서 사람이 많이 없었던 거였습니다.

저희 앉고나서 거의 30분 안에 매장이 꽉차더라구요;;

단체손님도 되게 많고 해서 늦게오면 엄청 오래 기다려야할 수 있을것같아요ㅠㅠ

꼭! 일찍오시는걸 추천드려요ㅎㅎㅎ

 


임진강쉼터어부식당 메뉴

 

민물매운탕 중(2인) 50,000원

민물매운탕 대(4인) 70,000원

특별매운탕(2~4인) 100,000원

 

쏘가리매운탕 소(2~3인) 150,000원

쏘가리매운탕 중(3~4인) 200,000원

쏘가리매운탕 대(4~5인) 250,000원

 

뚝배기어제비(1인분) 10,000원

쏘가리회 1kg 200,000원


저희는 네 명이서 갔는데요.

원래는 민물매운탕을 먹으려고했는데 특별이 뭔가 싶더라구요!

직원분께 어떤게 좋냐고 여쭤봤는데 특별매운탕이 아주 괜찮다고 하셨어요ㅎㅎ

민물매운탕에서 추가로 몇몇 고기들이 더 들어가는데 제가 잘 못들어서..ㅋ;

그래서 저희는 특별매운탕 (100,000원)을 주문했습니다.

 

분주한 주방

밑반찬 세팅이에요!

맛집답게 밑반찬들도 하나하나 맛깔났습니다 :)

 

아 한가지 주의하셔야할 점이 있어요.

저희가 갔을 때만 그랬는지는 모르겠지만 매운탕이 나오는데까지 꽤나 시간이 걸린답니다!

물론 여러가지 고기들이 들어가서 손이 많이 가고 다 끓여서 나오긴 하지만 매운탕이 나올 때까지 30~40분정도 기다렸던 것 같아요.

물론 이후에 맛보면 그 기다림은 아무것도 아니라는것을 알게되겠쥐만..ㅋㅋㅋㅋㅋㅋㅋ

자 그럼 대한민국 최고 매운탕 맛집의 특별 매운탕! 

지금부터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처음에 정말 놀랐습니다..

사진과 영상으로 봤을 때는 잘 안느껴지실 수 있는데, 냄비가 진~~짜 크거든요!!

부대찌개 냄비처럼 넓기만 한 것도 아니고 깊기까지 한 큰 냄비였습니다ㅎㅎ

그 큰 냄비 한가득 얼큰해보이는 국물과 자작하게 깔려있는 고기들 그리고 그 위를 덮고있는 초록빛 미나리까지..

진짜 지금 포스팅쓰면서도 침이 꼴깍꼴깍 넘어갑니다 ㅠㅠㅠㅠ 

 

얼큰하고 고소한 냄새를 풍기는 매운탕에 정신을 차리지못하는 네 명의 인간들.

후딱 국자로 각자 그릇에 퍼가서 먹을 준비를 했습니다

 

장어가 들어있는 매운탕은 처음이다.

제 첫 그릇에는 자연산 장어를 담아왔어요!

매운탕에 장어가 들어간 건 처음먹어보는거같은데 장어.. 진짜 미쳤습니다.

살이 완전 탱탱하고 잔뼈가 조금 거슬리긴 하지만 씹을수록 느껴지는 고소한 맛이 아주..와따였습니다.

앞으로 장어는 구워먹지말고 매운탕에 넣어먹자 싶을 정도였다니깐요ㅎㅎㅎ

 

자연산 장어 외에도 메기, 참게, 빠가사리, 잡고기들이 들어가 정말 진국의 국물맛을 내줍니다.

고기 살들은 말 할것도 없이 고소하고 쫄깃하구요.

매운탕하면 또 국물이 본체인데 국물이 진짜 진국이었습니다.

얼큰 시원한 맛이 일품이고 간이 닥 맞아서 짜지도 밍밍하지도 않았어요.

이런게 진짜 끝도없이 들어가거든요~ 다들 아시쥬? ㅎㅎㅎㅎ

 

국물에서 미나리 향도 많이 나고 처음 먹었을 때의 얼큰함이 가시면 진한 여운이 남아서 계속 수저를 움직이게 한답니다.

보통 매운탕들과 뭐가 다르길래 이렇게 국물맛이 시원하고 감칠맛이 있을까 했는데 비밀은 '참게' 였던 것 같아요.

좋은 고기들이 많이 들어가서도 있겠지만 참게의 시원한 맛이 매운탕에 더해지니 정말 최고였어요~~~!!!

진짜 30년 살면서 먹은 매운탕 중에 단연 최고였습니다.

...생각해보니 뭐 1살때무터 매운탕을 먹은게 아닌데 30년 운운하는게 좀 웃기긴 하네욬ㅋㅋㅋㅋ

 

 

한가득 쌓여있던 매운탕을 바닥이 거의 보이게 싹싹 긁어먹은 모습.

다들 밥 한공기씩 더 시켜서 먹었습니다.. 한공기만 먹으면 나중에 후회할 것 같아서요ㅎ

 

...더먹었어야했어 지금도 후회가 되네요ㅠㅠㅠㅠ

 

진짜 대한민국 최고의 매운탕 맛집인 이 곳.

얼큰시원한 매운탕이 땡기실 때면 이 곳을 꼭 꼭!!! 방문해보세요.

후회하지 않으실거랍니다 :)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