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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을 잘 만들려면 게임을 많이 해봐야돼!!!

라는 말을 핑계삼아 오늘도 게임을 하는 나... :)

오늘은 제가 정말 재밌게 플레이했었던 공략불가 운빨디펜스의 후속작을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름하야 바로~~

 

공략불가 운빨디펜스 2

 

이 작품은 모바일 타워디펜스 게임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우선 개인적인 썰을 풀어보자면 처음 타워디펜스 게임을 만들 때 '공략불가 운빨디펜스' 를 플레이했었습니다.

제가 타워디펜스 관련 글로 구글에서 많은 조회수를 얻으며 사랑받고있는데요, 그 글에는 포함되지않았지만 지금껏 제가 했던 타워디펜스류 게임들 중에서는 단연 가장 중독성있고 재미가 있었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시간이 되신다면 아래 글도 한 번 확인해보세요^^)

 

▽타워디펜스 추천 글

 

모바일 타워디펜스 게임 추천? 이 글 하나만 보세요! [앱스토어 디펜스게임 간단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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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불가 운빨디펜스 리뷰글

 

[타워디펜스 모바일 게임 추천]오랜만에 정말 재밌게 플레이한 게임 / 공략불가 운빨 디펜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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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런 게임의 후속작이라니!!!

굉장한 기대를 안고 플레이를 시작했습니다 :)

 

전작과 유사한 느낌으로 제작된 오프닝 씬 :)

화면을 터치하여 메뉴로 들어가봅시다!

 

이전작에는 없었던, 일일플레이보상

게임 자체가 볼륨이 커졌다는 느낌이 물씬 듭니다.

일일 플레이 보상이라던지, 옆쪽에 보이는 영웅 컬렉션, 아이템 컬렉션과 상점까지.

뽑기가 있는걸 보니 가챠 시스템도 도입하신 듯 합니다 :)

 

전작과 동일하게, 난이도로 구별되어있습니다.

오른쪽으로 화살표가 있는걸 보니 다른 모드들도 존재하나보네요.

우선은 이지모드로 플레이를 시작해봅니다.

 

게임 플레이방식은 전작과는 조금 달라졌습니다.

2편의 게임 방식은

 

영웅소환

1. 다이아로 영웅을 랜덤 소환한다.

2. 영웅을 배치한다.

3. 같은 유닛이 있을 경우 합성하여 한 단계 높은 랭크의 유닛으로 만들 수 있다.

 

게임 플레이

1. 웨이브가 시작되면 우측에서 몬스터가 생성된다.

2. 몬스터가 왼쪽 끝까지 도달할 경우 데미지를 입는다.

3. 가장 왼쪽 줄에 위치한 유닛들은 사거리 보정 버프를 받는다.

4. 그 외 줄의 유닛들은 고유 사거리를 갖는다. (대체로 짧음)

 

공격력 업글

1. 필드보스, 퀘스트를 통해 골드를 얻는다.

2. 얻은 골드를 속성별 공격력을 업그레이드하는데 사용한다.

 

퀘스트

1. 퀘스트 창에서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다.

2. 퀘스트를 클리어할 경우 일정 금액의 골드를 지급받는다.

3. 퀘스트에 실패한다해도 패널티는 없으며 다시 도전할 때까지 쿨타임이 생긴다.

 

스테이지를 진행하면 할 수록 유닛들의 랭크가 높아지고, 점점 많아집니다.

가장 쎈 친구들을 맨 왼쪽 줄에 배치하여 사정거리를 늘리고, 앞줄에 있는 친구들은 조합을 하여 더 센 유닛으로 만듭니다.

그렇게 마지막 스테이지까지 깨는게 이 게임의 목표입니다 :) 

뽑기로 똑같은 유닛이 나와서, 한 단께 더 높은 유닛으로 업그레이드할 때의 기분이 굉장히 좋습니다ㅎㅎㅎ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되면 게임이 확 쉬워지고, 슬슬 어려울 때 쯤에 또 업그레이드가 되고!

아주 게임 밸런스를 잘 맞춘듯합니다 :)

 

게임플레이 영상

그렇게 게임을 플레이하다보면, 무한모드가 아닌 이상 이렇게 마무리가 됩니다.

자신의 한계를 느껴보고싶다면 무한모드를 해보는 것도 좋겠죠?

그래서 해봤습니다. 

!!무한모드!!

 

단촐한 시작

시작은 단촐했으나...

끝은 창대하리라!

 

130스테이지까지 가면서, 초반에는 약간 쉬운 느낌이었지만 뒤로 갈수록 굉장히 쫄깃한 느낌이었습니다 :)

광고를 보고 영웅 소환 횟수를 늘리는 것을 계속해서 했어야했어요..ㅋㅋㅋㅋㅋㅋㅋ

굉장히 중독성이 있어서 앞에 넷플을 틀어놓고 한 세시간인가 이 것 하나만 잡고있었답니다 :)

 

결국은 게임오버..

삼정이.. 130 스테이지를 넘지 못하고 여기서 잠들다..

 

조금만 더 하면, 아니면 좋은 아이템을 끼면 더 높은 스테이지로 갈 수 있을 것 같지만!

저는 어디까지나 라이트유저이기때문에 무한모드를 있는 힘껏 한 번 해본것으로 만족했습니다 :)

 

공략불가 운빨디펜스2의 게임 방식 외에도 이전 게임 방식을 체험할 수 있는 '클래식' 모드

예전 워크래프트 유즈맵들처럼 유닛으로 벽을 만들어 몬스터들이 유닛으로 만든 벽을 따라 가게 만든 '미로' 모드

도 있습니다.

 

클래식모드야 말할 것 없이 재밌고, 미로 모드도 굉장히 재밌습니다 :)

한 번쯤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여기서부턴 2편에서 새롭게 추가된 내용들입니다!

 유닛들의 컬렉션이 추가되었습니다 :)

솔직히 막 엄청 예쁜 디자인의 캐릭터들은 아니지만 게임에 몰입하기엔 충분한 퀄리티라는 생각이 듭니다ㅎㅎ

 

캐릭터 콜렉션

아이템 콜렉션도 있는데, 아이템까지 신경쓰며 이런 종류의 게임을 하고싶진 않더라구요.

저는 굉장한 라이트유저이기때문에~~ 헤비유저분들은 좋아하실 듯 합니다 :)

 

아이템

 

뽑기 시스템입니다!

뽑기도 복셀류 그래픽으로 구현이 되어있습니다 :)

 

뽑기시스템

뽑기에서는 아이템이 나오는데, 아이템들의 성능이 꽤 좋습니다 :)

무한모드에서 더 오래, 더 높은 단계로 가고싶은 분들을 위한 꿀템들일 것 같아요!

 

뽑기 외에도 2편에서는 구매할 수 있는 것들이 굉장히 많아졌습니다.

광고제거나 보상 2배, 코인 구매까지 가능!

1편은 광고로만 수익을 얻으셨을 텐데 이렇게 실제적인 수익모델까지 구축하셨습니다 :)

 

 

이렇게 공략불가 운빨디펜스2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제 개인적인 플레이타임 총시간은 약 10시간정도였던 것 같습니다!

 

엄청나게 뛰어난 그래픽은 아니지만, 높은 게임성으로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았던 게임의 후속작.

1편만한 2편 없다는 말이 틀릴 수 있다는 걸 잘 보여준 잘 만든 재밌는 게임입니다.

 

모바일 타워디펜스 게임을 추천받고싶은 분들께 강력히 추천할 수 있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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