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무더웠던 여름이 지나고 어느새 가을이 되었네요~

우리가 여름에 더워하는 것처럼, 우리 노트북들도 무리한 작업을 시키면 땀을 뻘뻘 흘리며 일하죠?

그런 여러분들의 노트북을 시원하게 해줄 쿨러를 들고왔습니다!

 

이번에 노트북을 구매하며 함께 구매한 바로 이 녀석.

DEEPCOOL 노트북 쿨러받침대

U PAL BRAVOTEC USB3.0[블랙]

 

입니다.

 

저는 컴퓨존에서 구매를 했구요! 최저가중 만듬새가 괜찮아보이는 모델을 찾던 중 이 제품을 발견하게되었어요.

할인된 가격 기준 11,290원!

가격이 변동될 수 있으니 구매 링크를 걸어드릴게요.

 

컴퓨존 기준 11,290원의 딥쿨 노트북쿨러받침대

솔직히 성능이나 그런건 웬만해선 잘 알 수 없으니까! 반쯤 디자인을 보고 구매했는데요.

제가 원하는 이상적인 쿨러의 조건은

 

1. 열 배출이 잘 될것 (노트북과 맞닿는 부분 통풍 잘되는 소재, 팬 큼)

2. 소음이 시끄럽지는 않을 것. (적당한 팬소리는 괜찮지만 너무 시끄럽지는 않을것.)

3. 각도조절이 되면 금상첨화!

4. 불안하지 않도록 고정부는 금속을 쓸 것.

 

이 네가지였거든요.

 

여러 쿨러들 중 적합하다고 생각되는 이 녀석을 구매했습니다.

컴퓨존은 배송이 빨라요! 영업일 기준 이틀만인가 온 것 같습니다 :)

 

딥쿨 노트북쿨러받침대 패키지

꽤 얇고 넓은 판 모양의 박스.

깔끔한 디자인 패키지디자인입니다.

최대 15.6인치의 랩탑까지 사용이 가능하다고 나와있고, 간략한 쿨러의 성능들에 대한 설명들이 나와있네요.

바로 오픈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티로폴도 사용하여 배송 중 파손을 적게 해주는 센스 포함.

덕분에 안전하게 잘 온듯합니다.

 

내부 구성품은 굉장히 심플한데요.

본제품과 품질보증서 두 가지가 끝입니다.

근데 이정도 저가형 제품이면 사실 품질보증을 받는다는거 자체가.. 택배 왔다갔다 비용 생각하면 새로 하나 사는게 빠르기때문에;

그냥 저는 워런티카드는 버렸어요..ㅎ

그럼 본격적으로 쿨러의 모습을 함꼐 보시죠!

 

제가 원했던 통풍이 잘 될것 같은 소재와 널찍한 팬 두개.

각도를 조절하는 부분은 쇠 소재로 되어있는 모습이 눈에 들어옵니다.

마감이나 만듬새가 다 꽤나 괜찮아서 정말 이 가격에 이런 제품이? 라고 생각했던 것 같아요.

 

쿨러노트북받침대 뒷판

뒷 판에는 쿨러에 전원을 연결하기 위한 선과 그 선을 정리할 수 있는 공간이 있고

각도 조절을 위한 지지대와 쿨러가 미끄러지지않도록 하는 하단 고무패킹도 있었습니다.

구성이 아주 마음에 드네요 :)

그리고 굉장히 의아했던 한 가지가 바로 '전원 연결선'이었는데요.

제가 기존에 알고있던 usb와는 형태가 조금 달랐습니다.

바로 아래같은 형태였는데요!

 

엥 이 뒤에 이건 뭐람?

보통 노트북을 데스크탑처럼 사용하시는 경우에 노트북 usb 포트가 부족한 경우가 있잖아요?

그래서 이 딥쿨 노트북쿨러받침대는 쿨러의 전원을 연결하고도 usb포트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저 뒤쪽에 usb를 연결하면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는거!

처음엔 어떤 용도인지 몰라 띠용했었는데 좀 찾아보니 아주아주 좋은 기능이더라구요ㅎㅎㅎ

심지어 usb 3.0이라 더좋아!!!

 

 

쿨러 겸 받침대의 가장 중요한 기능인 각도조절 받침 기능도 살펴볼게요.

 

여러 단계로 조절할 수 있는 각도조절!

지지대가 스틸로 되어있어서 견고하게 잘 지지되는 느낌입니다.

게이밍 노트북의 경우 무게가 꽤 나가는데 이 쿨러와 함께라면 전혀 문제가 없겠더라구요 :)

 

굳이굳이 동영상까지 찍는 ㄴr..

노트북 밑받침도 보여드릴게요!

 

낮은 각도에서는 사용하지 않아도 되니 깔끔하게 안으로 접어놓고 사용할 수도 있구요.

높은 각도에서는 톡하고 꺼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 부분은 플라스틱 소재인 것 같지만 견고한 느낌이라 괜찮았구요!

전체적으로 아주 마음에 드는 기능들을 가진 받침대입니다ㅎㅎㅎ

 

실제로 15.6인치 노트북을 올려놓고 사용해보았는데요.

최대가 15.6이라고는 했지만, 양 옆으로 조금씩은 남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조금 더 큰.. 한 17인치는 약간 거치대를 넘어서겠지만 그래도 사용은 가능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집고넘어가야할 '팬소음'

대부분 다른 리뷰들을 보면 팬소음이 정말 조용하다고 하던데요, 한 번 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시죠!

 

쿨러에 굉장히 가까이에서 촬영한 영상이기때문에 팬소음이 조금 크게 들릴거에요.

실제로 책상위에 올려놓고 사용한다면 쿨러의 소리는 거의 들리지 않을 정도로 조용합니다.

노트북 자체 쿨러도 돌기때문에, 노트북 쿨러 소리가 더 컸지 받침대의 소리는 거의 들리지 않았어요.

소음 부분에서도 합격!

 

약간의 아쉬운건 소음이 적은만큼 팬 자체가 그렇게 빠르게 돌지는 않는 것 같기도 해서..

쿨링 성능이 그렇게까지 좋진 않을거라고 생각이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뭐 소음과 성능 두가지를 다 잡는건 거의 불가능할테니까요^^

이정도로 저렴한 가격에서 쓸만한 쿨러를 구했다고 생각이됩니다.

 

여러분들도 저가형 조용한 노트북쿨러를 구매하실 계획이시라면 이제품! 한 번 확인해보시는것 추천드려요ㅎㅎㅎ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