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에 게임용 노트북을 하나 구매했습니다!!

(지름신 강림)

제가 원했던 게임용 노트북의 조건은 

 

1. RTX 3060 GPU가 달려있는 노트북

2. 8기가 이상의 램

3. i5 신형 CPU

 

이었어요.

 

이 조건에 가장 잘 맞으면서, 저렴한 가격을 가진 녀석을 여기저기서 찾아봤습니다.

가장 알맞은 녀석을 발견하고 바로 구매했으니, 바로 오늘 소개할 

ASUS TUF DASH F15 (FX516PM)

(아수스 tuf dash fx516pm-hn015) 

 

입니다.

 

컴퓨존에서 발견한 TUF DASH FX516PM의 제품 가격

제품의 스펙은

CPU : i5-11300H 

GPU : RTX 3060

RAM : 8GB

특이사항 : FreeDOS 

였습니다.

 

저는 윈도우 정도야 혼자서 설치할 수 있고 램도 크게 필요하다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GPU가 좋은 녀석이 달려있는게 제게는 매리트가 컸지만 이건 사람마다 다른거니까요^^ 

또, 튼튼하고 각진 느낌의 디자인이 제 공대생 감성을 건드려.. 아주 멋져보이더라구요 :)

디자인에서도 합격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주 괜찮은 가격대라고 느껴지는 1,299,000원에 구매했습니다!

게임용 노트북 TUF DASH의 상세스펙

이 가격이 가성비인 이유는 동급의 다른 제품들을 확인해보면 되겠습니다.

아래 제가 구매할 때 비교했던 제품들을 모아봤어요!

 

쿠팡에서 사려고 찾아봤던 후보군들.

쿠팡에서 찾았을 때 비슷한 스펙의 노트북들은 브랜드가 한성, 기가바이트(한성 브랜드), HP 등이었어요.

스펙이 조금씩 다르지만 전체적으로 봤을 때 가격이 최소 2만원~최대 10만원까지 차이가 났습니다.

 

개인적으로 게임용 노트북은 MSI, ASUS를 선호하는 편이기때문에 저는 다시 이 중에서 선택하라고 해도 ASUS를 선택할 것 같아요.

(저는 제 경험상 한성컴퓨터는 뽑기운이 심함, HP는 전반적 성능 부족이라는 선입견을 가지고있답니다...)

컴퓨존에서 구매를 했기때문에 영업일 기준 2일째에 도착한 노트북.

쿠팡의 로켓배송만큼은 아니지만 빠른 배송에 마음이 흡족해집니다 :)

 

주소.. 가려,...

컴퓨존에서 피씨를 많이 사봤는데, 포장을 굉장히 확실히 해주기때문에 컴퓨존에서 구매하면 불안하지 않더라구요.

...광고 아닙니다 ㅎ

이번에 새삼 느낀건데 쿠팡에서 구매하는것보다 컴퓨존이 더 저렴하고 배송도 믿을만하고ㅎ

(컴퓨존에서 산 컴퓨터 3대인 사람 나야나)

앞으로도 피씨는 컴퓨존을 애용할 것 같아요

ASUS TUF F15 박스

공대 감성 물씬나는 멋진 디자인의 패키지디자인.

남자라면 싫어할 수 없을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상자를 열어보면 바로 본체가 보이구요, 오른쪽 공간을 열어보면 전원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윈도우도 없고 가성비 제품이다보니 정말 간단한 구성으로 이루어진 듯 하더라구요.

 

제품 구성품들.

전원케이블과 품질보증서, 사용설명서등이 들어있습니다.

저는 1~2만원짜리 저렴한 전자제품의 경우 보증서를 그냥 버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약 130만원짜리 비싸디비싼 이 노트북의 보증서는 고이고이 모셔둬야겠죠^^

 

자 잡설이 길었습니다.

이제 본론인, 노트북 본체를 보여드릴게요!

 

Aㅏ...

각지고 굵은 선의 제품디자인.

약간 허전할 뻔한 상판에 TUF라는 텍스트를 배치함으로써 정체성과 디자인을 한 번에 잡았따..

망치 대신 써도 될듯한 단단한 느낌으로 안정감을 주는 이 노트북은 과연... 

 

아주 잘 만든, 남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노트북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옵-흔

첫 오픈의 감동을 여러분과 함꼐..^^

영상으로 준비해보았습니다 :)

 

ASUS TUF F15의 내면

내부 디테일들도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게이밍 노트북에 알맞는 멋진 디테일들이 눈에 띕니다.

WASD 키캡만 특별하게 다르게 되어있는 것도 좋았어요!

게이밍노트북 특성상 발열이 많기때문에 하단 고무받침의 높이가 높은 것도 마음에 듭니다.

 

양 옆으로는 주변기기들을 연결할 수 있는 포트들이 있습니다.

랜포트, HDMI포트, USB 포트 3개(3.0포함), 썬더볼트 1개, 이어폰단자, 전원포트 1개, 양옆으로 열배출구까지!

요새 얇게 출시되는 노트북들은 꿈도 못꿀 아주 다채로운 구성입니다 :)

제가 주로 사용하는 노트북은 맥북 프로인데, 썬더볼트만 네개 꼴랑 달려있는걸 보다 이걸 보니 아주 혜자스럽네요...

전원을 켰을 때, 키보드에 라이트도 들어오구요!

ASUS 로고가 뜨며 노트북이 켜집니다.

제가 구매한 모델은 FREEDOS버전이기때문에 윈도우를 따로 설치해야해요 :)

 

윈도우 설치 즁~

윈도우를 설치하는 과정에서.. 신형 CPU들이 다소 까다로운 과정을 거쳐야해서 약간 귀찮았지만! 

인터넷 찾아가며 잘 설치해서 사용하고있답니다 :)

요 게임용노트북의 사용 용도는 곧 포스팅을 통해 또 공개될 예정입니다ㅎㅎㅎ

 

게이밍 성능과 가격 두가지 모두 놓치고싶지않은 여러분들을 위한 꽤나 괜찮은 선택!

아수스 TUF Dash F15 구매후기였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