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ㅋㅋㅋㅋㅋㅋㅋㅋ앞으로 오류관련 포스팅은 다 이짤이다

GUI  Layer in Main Camera for Scene ~~~ is no longer available 라는 에러메세지가 떴다.

플레이를 해보면 문제없이 동작하는데 에러메세지가 거슬리니 사라지도록 해보자.

 

문제의 그 에러. 

에러 내용을 직역하자면, 메인카메라의 GUI 컴포넌트가 더이상 사용이 불가능하다.

이건 너가 게임오브젝트 수정하고 저장하면 알아서 지워질거다 라는 뜻이다.

 

해결방법을 차근차근 따라가봅시다.

 

1. 해당 오류를 더블클릭하면 문제가 있는 Main Camera 이동함.

2. 메인 카메라에서 아무 내용이나 변경  다시 돌리면  씬이 수정되었다고 표시됨.

단계 1-2

3. 기존 에러 내용을 clear 하여 지우기

단계 3 자료

4. 이 상태에서 씬을 저장하고 씬을 나갔다 들어오면(다른 씬으로 갔다 오면) 에러가 발생하지 않음.

4 자료

 

원리를 생각해보자면, Unity에서 모종의 이유로 문제가 될 만한 GUI 컴포넌트 자동으로 지웠지만, 유니티가 이 씬이 수정되었다는 것을 인식하지 못해서 저장이 되지 않았던 것이다.

그래서 사용자가 수동으로 저장을 눌러주면 GUI 컴포넌트가 지워진 채로 저장되어 다음부터는 에러가 나지 않는다는 것!

 

저같이 에러 메세지 절대 눈뜨고 못보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