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유니티 책을 한 권 다 공부했었지만, 여전히 모르는 거 투성이..

기초가 부족해 

라고 생각하던 제가 정말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책을 한 권 사봤는데요.

 

바로 

그림으로 이해하고 만들면서 익히는 유니티 교과서

(개정4판)

입니다.

 

사실.. 고양이보고 샀어요...
굉장히 귀여운 느낌의 책 :)계속 여기저기서 튀어나오는 고양이들이 책을 한 장 한 장 볼 때마다 기분을 좋게 해줍니다ㅎ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책은 정말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들도 볼 수 있게 제작이 되었는데요.

하나하나 자세하게 단계별로 잘 설명해줘서 처음 게임프로그래밍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충분히 추천할 만 합니다.

제게도 개인적으로 기초를 다지는데 굉장히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 책은 일본 책을 번역한 것으로 알고있는데(저자가 일본인), 일본 책 특유의 친절함으로 어 이게 안되는데? 하면 바로 다음에 그 안되는 부분에 대한 설명이 있고앞에서 다뤘던 내용이더라도 한 번 더 설명해주는 그런.. 한국책에서는 보기 드문 친절함이 가득한 책입니다 :)

개인적으로 정말 좋았습니다!

 

아! 개인적으로 정말 유니티를 시작할 때 이 책으로 시작하면 좋다고 생각했던 게 게임을 제작하는 순서를 제대로 알려주고, 반복학습을 시켜줍니다.

 

게임 설계 순서
잘 안보일테니 다시 한 번 보여드리자면 


게임 설계의 단계

1단계 : 화면에 놓일 오브젝트를 모두 나열한다.

2단계 : 오브젝트를 움직일 수 있는 컨트롤러 스크립트를 정한다.

3단계 : 오브젝트를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도록 제너레이트 스크립트를 정한다.

4단계 : UI를 갱신할 수 있도록 감독 스크립트를 준비한다.

5단계 : 스크립트를 만드는 흐름을 생각한다.

 

게임 프로젝트 시작 시 세팅

  1. 프로젝트 생성
  2. 프로젝트에 리소스 추가
  3. 화면 크기 설정과 VSync(프레임 속도를 모니터 갱신 속도와 맞춤) 체크
  4. Platform 설정 ( Android, IOS, Windows, Mac 등)
  5. Lighting 설정 ( 3D일 때) Window - Rendering - Lighting - Generate Lighting

이렇게 명확한 순서를 제시해줍니다.저는 유니티를 어찌저찌 다루어 게임을 하나 만들어보긴 했지만, 저 자신도 중구난방이라는 느낌을 많이 받았는데

이런 순서를 정해준다는 것이 굉장히 좋게 다가왔습니다.

 

 

또 게임이라는게 그냥 네모, 세모만으로는 보기가 안좋잖아요?

그래서 이 책은 게임에 필요한 리소스를 다운받을 수 있게 해줍니다.

 

이 리소스들이 또.. 아주 커엽거든요 :)

이따 만든 게임들의 동영상을 보며 확인해보도록 하구요~

깔끔한 느낌으로 게임을 개발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리고 이 책의 마지막에는 레벨디자인에 관련된 내용도 있는데요.

물론 분량이 작아 제대로 다루진 않았지만 제게 정확히 필요한 지식이었어서 도움이 되었습니다.

아래부터는 이 책의 예제 프로그램들입니다!

 

자동차를 스와이프해 깃발에 가게하기
화살표 피하기

 

2d 점프 게임 ( 모바일용이라 피씨에서는 좌우가 먹히지 않았음)
3D 밤송이던지기
사과담기

 

이 책은 확실히 '초보자'를 위한 책입니다.

어느정도 유니티를 공부하고 제작경험이 있는 분들은 "이걸 이렇게 비효율적으로 짠다고?" 라고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어느정도 숙련자분들은 다른 책을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구요!

 

내가 유니티를 입문하려고하는데 뭘 어떻게 공부해야할 지 모르겠다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께 꼭! 추천드리겠습니다 :)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