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연남동 맛집 연교 - 오향닭과 샤오롱바오가 유명한 중식 맛집

 

 

먹잘알 친구와의 만남은 언제나 즐겁죠 :) 

오늘의 만남 장소는 바로 연남동!

연남동에 '오향닭'이 굉장히 유명한 곳이 있다고 해서 찾아가봤습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바로 

연교

입니다.

 

*미리 스포일러를 하자면 오향닭은 못먹고.. 오향장육 먹습니다 

코로나때문에 사람이 많이 줄었던 연남동도 슬슬 활기를 다시 찾아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희는 평일 점심때 봤는데 확실히 사람이 많아졌더라구요!

오늘 갈 연교는 연남동 조금 깊숙한 곳에 있기때문에 이런저런 이야기 하며 갔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바로 이 곳 연교.

매장 자체가 꽤나 작은데요, 2호점(다른 이름) 도 있는 것 같더라구요.

워낙 맛집이라 순식간에 좌석이 모두 차니 2호점을 이용하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ㅎㅎㅎ

 


연교 영업정보

 

위치

서울 마포구 연남동 383-95 1층

 

영업시간

11:30~22: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라스트오더 21:30 

*수요일 휴무

 

연락처

010-5882-5112

 

특이사항

*생방송투데이 2292회, 19.03.22 차우셔우


들어가자마자 느낀 것은, 꽤나 인테리어가 깔끔하다는 거였어요!

보통 중국집 하면 인식이 그 좀... 뭐랄까 올드한? 그런 느낌이잖아요?

그런 것 전혀 없이 여자친구와 와도 될 것 같은 아주 깔끔하고 센스있는 인테리어들이 눈에 띄었습니다.

 

저희는 가게 오픈하기 20분전부터 매장 입구에서 기다려서 1등으로 들어갔습니다!

바로 옆 창문으로 밖을 볼 수 있는 아주 명당 자리를 차지할 수 있었어요ㅎㅎㅎ

저희가 들어오고 한 5분만에 가게 안이 사람들로 꽉 찼다는 것을 꼭 말씀드려야 할 것 같은데요.

워낙 사람이 많은 맛집이다보니 빨리 오는건 필수일 겁니다.

 

연교 메뉴


연교 메뉴

오향닭 소 12,000원 / 중 22,000원

오향장육 소 20,000원 / 중 28,000원

우육탕면 9,000원

짜장면 5,500원

삼선짬뽕 9,000원

마파두부덮밥 8,500원

성젠바오 4p 7,000원

샤오롱바오 6p 6,500원

 

등등..

 


연교를 대표하는 메뉴는 제가 듣기로는 '오향닭''성젠바오' 입니다.

저희도 오향닭을 먹으려고 했으나.. 전날 재료가 다 떨어져 아직 준비가 안됐다고 하더라구요 ㅠㅠㅠ

12시는 넘어야 준비가 될 것 같다고 하셔서 아쉽지만 저희는 먹지 못했습니다..

 

저희는 오향장육, 샤오롱바오 6p, 마파두부덮밥을 주문했습니다.

 

중국집의 상징인 고소한 차.

뜨거우면 조금 싫을 것 같았는데 의외로 차가워서 좋았답니다ㅎㅎ

 

상차림

짜사이와 단무지, 그리고 샤오롱바오 간장이 나왔습니다.

상차림은 꽤나 단촐하죠? 

샤오롱바오 6p (5,500원) 입니다.

생각보다 굉장히 빠르게 나와줬어요!

동영상으로 김 모락모락 나는 샤오롱바오를 한 번 보시겠어요?

 

꽤나 뜨겁기때문에 하나씩 숫가락에 얹어서 조심조심 먹었습니다 :) 

샤오롱바오는 보통 속이 미친듯이 탱글탱글한게 특징이잖아요?

연교의 샤오롱바오는 막 그렇게 엄청 탱글거리진 않았어요!

적당한 탱글거림에 진한 육즙이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오향장육입니다.

오향장육을 이렇게 중국집에서 주문해서 먹어본 건 처음이라 굉장히 신선한 느낌이었는데요.

저는 사실 뜨거운 음식인줄 알았는데 냉채같은 느낌이더라구요..? ㅋㅋㅋㅋㅋ

 

고기 아래에 냉채 소스가 깔려있고 그 위에 오이가 깔려있습니다.

냉채소스와 오이, 고기를 같이 먹으면 되는 것 같았어요!

그리고 호불호가 좀 갈릴 수 있는 '피단' 도 함께 나오는데요.

 

요 피단, 굉장한 비주얼을 자랑합니다.

취두부같은 삭힘 과정을 통해 만들어진 계란이라고 하는데요.

젤리같은 식감에 약간 쿱쿱한 향이 올라옵니다.

저는 웬만한 음식들을 다 잘 먹는 편이라 한 입 먹어봤는데 호불호의 아주 정 가운데에서 아주 약간 호쪽으로 기운 느낌?

입맛 예민하신 분들이라면 비추..드린답니다^^ 

맛도 맛인데 살짝 걱정되더라구요. 이따 배아프지않을지;; 

냉채소스를 머금은 오이와 고기, 위에 올라가있는 파채까지 해서 한 입 하면 음~ 맛있다!!

(마트.. 다녀오셨어요? 홓ㅎㅎ)

퍽퍽한 고기를 씹다보면 느껴지는 진한 감칠맛 + 고기맛.

냉채소스와 오이가 아주 상큼시원합니다.

고기도 다 퍽퍽한 게 아니라 탱글한 부분도 있어서 굉장히 다채로운 맛이었어요.

 

제가 이런 비슷한 종류의 음식을 많이 먹어보지 않아서 잘은 모르겠지만 저는 맛있게 먹었답니다!

오향닭을 못 먹은게 약간 아쉬울지도..ㅠ

오향장육이 사진으로 보시면 아시겠지만 생각보다는 양이 적어요.

그래서 마파두부도 함께 주문을 했던거랍니다!

 

마.파.두.부

이번에 마리텔을 다시 보면서 백종원 선생님이 마파두부에 대해 이야기하는 걸 들었는데요.

현지에서 먹는 마파두부는 생각했던 그런 맛이 아닐거라고 하셨거든요.

음... 저는 개인적으로 연교의 마파두부가 굉장히 맛있었어서!!

약간은 한국인 입맛에 맞게 변형이 되어있는 것 같아요.

 

달달한 그런 느낌은 없지만 매콥하고 중독성있는게 아주 괜찮았어요.

그 특유의 중독성있는 매운 맛이 또 생각이 나네요!!! 또먹고싶다..ㅎ

 

여기까지가 연남동 맛집 연교에 대한 후기였어요.

정리를 해보자면

 

1. 웨이팅 엄청난 맛집! 빠르게 가야 자리를 잡을 수 있다.

2. 오향닭이 유명한데 너무 일찍가면 준비가 안되어있을 수 있다. 

3. 전반적으로 다 맛있는 느낌? 또 갈 의향 100%!! 

 

요렇게 되겠습니다 :)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