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에도 버추얼 유튜버 프로그램 소개입니다.

오늘 소개할 프로그램은 바로 스팀에서 받을 수 있는 

VUP

(vtuber & animaiton & motioncapture & 3D & 2D라이브)

입니다.

VUP 스팀

스팀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 VUP는 무료프로그램입니다.

2020년에 출시되었는데, 비교적 최신 프로그램이네요.

설명에 보면, VTuber들에게 새로운 시대를 열어준다.. 라고 쓰여있네요 :)

 

처음 프로그램을 켜게되면 로그인을 하라고 합니다.

당황하지말고, Steam으로 로그인하기를 누르면 됩니다.

 

VUP의 강점으로는, 정말 이것저것 다 지원한다 

라는 점인 것 같습니다.

vtuber & animaiton & motioncapture & 3D & 2D라이브 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저는 3d만 관심이 있어서, 우선은 3D 모드로 로그인해보겠습니다.

페이스리그와 비슷한 느낌을 추구하는 듯한 VUP

굉장히 다양한 아바타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VUP에서 올려둔 프리셋도 있고, 유저들도 올릴 수 있게 되어있나봅니다.

간단한 프로그램이 아닌 올인원 툴을 목표로 하는 프로그램의 느낌이 물씬 들었습니다. 

 

설정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얼굴 트래킹이 웹캠을 통해서도 되고,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핸드폰으로도 가능합니다.

또, 전신 트래킹이 가능하고,

기타 설정할 수 있는 것들도 많고 방송기능까지 있네요.

 

...정말 다있긴 합니다.

 

이게 무료라는게 참 신기하네요;

 

간단한 테스트를 해보기위해 캐릭터를 선택하고 카메라를 연동했습니다.

둥둥 떠다니는 캐릭터의 머리가 약간은 기괴하네요;

트래킹 성능도 우수합니다.

어디 하나 떨어지는게 없는 느낌이네요 :)

캐릭터의 표정 숏컷은 당연하겠죠?

 

 

세팅이 한무더기가 더 있습니다...

백그라운드 설정도 가능하구요, 라이트 세팅 등등..

백그라운드는 유저들이 올린 것들도 사용할 수 있나봅니다.

제가 써봤는데 퀄리티가 그리 좋진 못했는데 그래도 원한다면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카메라 세팅도 가능합니다.

리니어 카메라와 약간 광각 느낌의 카메라로도 사용이 가능하구요.

캐릭터를 따라다니게도 가능하네요.

하허허.. 참 ㅋㅋㅋㅋㅋㅋㅋㅋ

물론 유니티로 구현한다면 크게 어렵지 않게 구현이 가능하긴 하겠지만요.

하나의 프로그램안에 정말 이것저것 다 때려넣었다 생각이드네요.

진짜 이 툴 하나만 있으면 못할 건 없겠다.. 느낌이 들었습니다.

랜으로 방을 만들어서, 함께 방송을 할 수 있는 기능까지 있어요.

녹화기능도 당연하다는 듯이 있구요..ㅎ

그리고 또 좋은게, 위에서 언급했어야했는데 출력 디스플레이가 따로 달려있습니다.

이 기능 저는 굉장히 좋아하는 기능이라서요!!

그럼 이렇게 세팅을 어느정도 마친 버추얼 컨텐츠 녹화를 한 번 확인해볼게요.

 

트래킹 성능도 양호.

백그라운드 이상하지만 적용 되고.

모델링은 내 vrm파일을 사용하면 되니 문제 없음.

 

전혀 문제없이 방송활동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번에 버추얼 유튜버 프로그램들을 조사하면서 처음 알게된 프로그램인데

이만큼의 기능을 때려넣어서 만들었을 줄이야... 

faceRig, Vdraw와도 맞먹을 수 있는 잘 만든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

만약 제가 버추얼 유튜브를 한다면 분명 사용을 고려할 프로그램 중 하나일 것 같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