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도 버추얼 유튜버 프로그램 리뷰로 돌아왔습니다.

오늘 확인해볼 프로그램은 버추얼 유튜버 프로그램 추천 리스트에는 자주 들지못하는 

VMagicMirror

입니다.

 

프로그램 사이트는 

https://malaybaku.github.io/VMagicMirror/en/index

 

VMagicMirror

sentiment_satisfied Expressions You can switch avatar's face expression with keyboard, controller, or MIDI controller. Support character-specific blend shape.

malaybaku.github.io

위 사이트로 들어가면 이런 화면이 보이게 됩니다.

BOOTH 다운로드 링크도 있고 사용설명도 나와있습니다.

 

무료 프로그램입니다.

다운로드 해서 실행해보겠습니다

 

굉장히 심플하게, 딱딱 보기 좋게 만들어진 UI가 눈길을 끕니다.

언어 설정은 영어로 해주고요, 하나하나 차근차근 살펴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이 vmagicmirror는 아바타를 제공해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Luppet에서 제공해주는 기본 vrm파일을 가져와보았습니다.

또 하나 특별한 점이 있었으니, 출력 화면이 별개로 뜹니다.

제가 여러 프로그램들을 써보며 느낀 바로는, 이게 생각보다 굉장히 유용한 기능이라는 겁니다.

obs에서 사용하기도 좋고, 불필요한 메뉴버튼들이나 세팅 과정을 보여주지 않아도 되니까요.

개인적으로 제가 프로그램을 만든다면 이렇게 따로 스크린을 분리하여 만들 것 같습니다.

 

이제 트래킹을 위해 세팅으로 들어가보겠습니다.

 

마이크와 웹캠을 설정.

Setting - Face에서 마이크와 웹캠을 설정해줍니다.

이 외에도 여러가지 설정 가능한 것들 있네요.

 

window에서는 백그라운드 이미지와 투명도

Face에서는 웹캠, 마이크, 눈깜박임과 타겟, 기본얼굴표정

Motion에서는 상체, 팔, 손, waitmotion(대기중일 때의 움직임)

Layout에서는 카메라 설정과 손에 들고있는 디바이스들의 위치와 Visible세팅

Effect에서는 이미지퀄리티, 라이트, 그림자, 바람효과, 빛나는 효과

Devices는 input 들어오는 디바이스들을 설정

abc->action 에서는 사전 설정해 둔 모션을 취하는 것.

Files에서는 Automation이라는 기능이 있는데 정확히 잘 모르겠습니다.

 

정말 다양한 기능이 있고, 그 효과도 좋습니다.

다만, 효과가 적용되는데까지 약 1초정도 걸리는데, 처음엔 성격이 급해서 기능이 제대로 구현이 안되어있는 줄 알았어요. 근데 조금 기다려보니 다 적용이 되긴 하더라구요..ㅋㅋㅋㅋ

 

이 VMagicMirror.

유명하지 않은데, 의외로 굉장히 괜찮은 프로그램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이걸 어떻게 찾았냐면.. 제가 버추얼 유튜버 프로그램을 제작하려고 생각중이서 제품 네이밍을 찾던 중에

V + mirror가 들어가면 좋겠다 라고 생각해서 검색하다가

이미 있는 걸 발견한거거든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덕분에 mirror는 사용할 수 없지만, 좋은 프로그램을 발견한 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

다른 메이저 프로그램과 비교해도 크게 떨어지지 않는 퀄리티의 이 프로그램. VMagicMirror

 

여러분들도 한 번 사용해보시는 게 어떨까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