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는 1종 보통 운전면허를 2020년 7월에 취득했습니다.

(아직 1년도 안된 갓난이)

그 때 당시에 뭔가 집에서 연습하거나, 시뮬레이션을 해볼 수 있는 것들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최근 앱스토어에 할 거 없나 하고 들어가봤다가 이 앱을 발견했습니다.

 

오늘 소개할 게임(어플리케이션)은 바로

3D 운전교실 앱

입니다.

앱스토어

 

앱 정보입니다.

안좋은 평점이 조금 있긴 하지만 4.0이면 그리 낮은 수치도 아니죠.

개인이 만든 앱인 것 같은데 생각보다 나쁘지 않을 거라는 생각을 갖고 다운로드하였습니다.

유니티로 만들어졌다는 걸 첫 화면을 통해 알 수 있구요.

굉장히 여러가지 언어들을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3D운전교실의 메인 화면

첫 임팩트가 굉장했습니다.

운전 교실인데, 처음으로 보이는 차가 람보르기니라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멋있...기도 하고 웃기기도 한 느낌이었습니다.

첫 번째 메뉴의 차선택 을 통해 다른 차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운전 시뮬레이션의 차들.

차 종이 다양하게 많습니다.

완전 슈퍼카부터 마티즈, 운전면허용 시험차, 그리고 버스까지.

차 종류가 굉장히 많아서 재미있게 봤습니다 :) 

 

어느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이용이 가능한 차들도 있는데 하나하나 풀어나가는 재미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 페라리의 경우에는 제작자 유튜브채널에 가면 해금하는 방법을 알려준다고 하네요.

제작자분께서 유튜브도 함께 운영하면서 업데이트하고계신듯 합니다.

 

이제보니 버전이 24네요. 얼마나 많은 업데이트들을 거쳐 만드신 건지 고생이 느껴집니다

저는 아우디의 슈퍼카 R8을 선택하고, 플레이를 시작했습니다.

먼저 장내기능시험부터 플레이를 해봐야겠죠?

운전면허 시뮬레이션 게임은 동영상으로 보는게 더 적절할 거라는 생각으로 동영상을 많이 찍어왔습니다 :)

함께 보시죠!

메인메뉴에서 흘러나오는 흥겨운 음악과 함께 여러 단계로 구성된 기능시험들을 플레이해봅니다.

제가 기능시험을 간단하게 플레이해보면서 놀랐던 건 생각보다 퀄리티가 높았다는 것이었습니다.

물론 이 게임만 해보고 시험에서 합격할 수는 없겠지만, 연습용으로는 충분한 퀄리티입니다.

나레이션도 실제와 거의 동일해서 시험보는 날의 기억이 잠시 떠올랐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어려워하는 주차도 구현되어있습니다.

솔직히 이 부분도 놀랐습니다.

차가 아무래도 작아서 조금 쉽게 통과하긴 했지만 연습용으로는 충분하더라구요.

"핸들 몇 바퀴 돌리고, 몇 시 방향으로 유지한 채로 뒤로 들어가라~"

는 등의 공식을 연습해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기능시험을 한 번에 합격하긴 했지만 굉장히 조마조마했었는데, 이런 앱이 있는걸 미리 알았더라면 연습하면서 마음을 좀 진정시킬 수 있었을텐데 아쉽네요.

실제 시험과 동일하게 시험을 치룰 수 있는 모드도 있습니다.

제가 끝까지 보여드리지 못하고 실격을 하긴 했는데요... ㅎ

이렇게 정확한 기준으로 떨어뜨리기도 한다 라는걸 알려드리기 위함이었습니다.

(그렇다고하고 넘어가주세요..)

 

기능시험은 여기까지 알아보도록 하구요, 

도로주행도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를 부가티로 변경했습니다 :)

마을이 만들어져있고, 그 안에서 도로주행을 연습할 수 있습니다.

실제 다른 차들도 있고, 지나다니는 사람들 그리고 신호등까지도 구현되어있습니다.

정말 좋더라구요.

물론 실제 운전 연습에 비할 바는 아니겠지만, 시험을 치르기 전 이미지 트레이닝용으로도 충분히 괜찮은 퀄리티라고 생각합니다.

 

다음은 자유주행입니다.

자유주행의 경우 원하는 맵에서 원하는대로 달려볼 수 있는, 레이싱게임같은 느낌으로 제작된 듯 합니다.

여러 맵들이 있는 운전면허 시뮬레이션 게임의 자유주행 모드

이런식으로 재밌게 레이싱게임처럼 플레이도 가능한 게임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정말 운전면허 시험에 도움이 될 만한 시뮬레이션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위에도 언급했었지만 제가 면허를 따려고 했을 때 이 게임을 알았다면 조금 더 수월했지않았을까 생각이 드네요.

운전면허를 따려고 하시는 분들이라면 연습 겸 이 게임을 플레이해보시길 추천할게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