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왜 인기가 있는지 잘 모르겠는 이상한 게임.. 이라고 처음에 생각을 했었던 

중년기사 김봉식

봉시기

을 한 번 플레이해보고 왜 인기가 있는지, BM은 어떤지 살펴보기로 했다.

 

중년기사 김봉식

아이패드로 앱스토어를 통해 다운받은 중년기사 김봉식.

돌이켜 생각해보면 게임소개 저 한 줄이 정말 잘 이 게임을 표현한 것 같다.

"무한성장 무한등반 방치형 RPG"

 

갓 로그인한 상태

기본적인 할 것은 

1. 퀘스트 (골드 자동 수급)

2. 무기 (몬스터에 대한 대미지 강화)

다.

골드를 모아 위 두가지를 강화한다.

 

무기를 강화하여 데미지를 높여, 더 높은 층으로 가는 것이 목표.

(계속해서 나오는 아재 드립도 이 게임만의 특별한 포인트겠지..ㅎ)

 

2시간 후

가끔 눌러만 주고, 잠깐 껐다 다시 켜도 돈이 벌려있었다.

2시간만에 퀘스트 레벨이 128, 무기도 강해졌다.

코스튬도 하나하나 생기고, 새로 열리는 것들도 많아진다. (던전)

어느덧 던전도 61층까지 올라왔다.

 

내가 느낀 이 게임의 매력 포인트는 아래와 같다.

 

  • 차근차근 강해지는 재미(a,b,c,d,e,f,g,h순으로 강해지는 의미가 .)

  • 스피드있는 전개 ( 몬스터 잡고 바로 다음 몬스터, 퀘스트 또는 무기들 레벨 시마다 변경됨 )

  • 손에서 놓았을 때도 뒤쳐지는 것이 아닌 돈을 벌고 있다는 (다른 하고 와도 크게 아쉽지 않다는 .)

  • 전략이라곤 하나도 없는 캐쥬얼성으로 머리쓰지않고 편하게 플레이가 가능하다 (통칭 하이퍼캐주얼 류 게임)

옛날 학생시절, 또 직장을 다니던 시절에 흘러가는 시간이 너무 아까워, 뭐라도 하고싶었던 시간이 있었다.

그럴 때 방치형 RPG가 꽤나 쏠쏠한 재미였다.

현실은 답답하지만, 손을 많이 대지 않아도 성장해있는 캐릭터를 보는 맛이 있었다.

 

최근 하이퍼 캐주얼류의 게임이 굉장히 히트중인데,

확실히 게임이 머리를 쓰고, 누군가를 이겼을 때 느끼는 커다란 쾌감뿐만 아니라

잠시의 무료함을 편안하게 해소할 수 있는 수단으로도 쓰이기 시작했다는 것을 느끼고있다.

이런 류(하이퍼 캐주얼)의 게임을 만들면 앞으로 한동안은 수요층이 있을 것 같다.

 

결제 

플레이를 오래 하지 않아서 과금의 필요성까지는 느끼지 못했다.

 

그리고 나는 3일 하다가 이 게임을 접었는데 그 이유는 환생에 대한 이해부족때문이었다.

이런 류의 게임에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것도 있겠지만, 환생의 개념을 잘 이해하지 못했다.

퀘스트, 무기 등 내가 쌓아온 것들이 리셋이 되니, 그 이후 흥미가 떨어져 손이 가지 않다가, 지우게 되었다.

 

나중에 또 방치형 게임이 땡길때면 또 설치해 플레이할지도 모르겠다.

 

방치형 모바일게임중에는 재밌게 했었던 중년기사 김봉식 한 번씩 해보는거 추천드립니다ㅎ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