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휴가를 맞아 방문한 여수에서 정말 많은 포스팅거리를 만들고 돌아왔습니다 :)

앞으로 우후죽순 올라올 여수 포스팅 중 첫번째는 

네이버에서 이순신광장 맛집으로 검색하면 처음으로 나오는!

많은 분들이 방문해주시는 곳인 

진남식당

입니다.

 

많은 분들이 여행을 계획하실 때 인터넷을 통해 찾아보고 가시는 요즘이기에 리뷰는 솔직, 확실한 정보전달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이 곳은 리뷰가 굉장히 많고, 평이 좋은 리뷰가 많은 곳이었지만...개인적으로는 약간 아쉬운 점들이 있었어요.

 

 

이번 포스팅은 제 주관적인 의견이을 감안하고 들어주시면 좋겠습니다 :)

 

여수를 여행하면 한 번씩은 꼭 방문하는 이순신광장!

여수당, 수제버거, 바다김밥, 게장 맛집 등 다양한 먹거리로 늘 북적이는 곳이죠ㅎㅎㅎ

이순신광장 근처의 한 골목에 진남식당이 위치해있습니다.

위치 아래에서 공유합니다!

 

노포의 느낌이 물씬나는 진남식당.

1층에는 손님이 꽉 차있어 2층으로 올라가야했어요.

일부러 조금 이른 시간인 5시쯤 방문했는데도 사람이 꽤 있더라구요ㅎㅎㅎ

다른 리뷰들을 보면 사장님이 친절하다는 말 일색이던데, 그런 것은 크게 느끼지 못했습니다!

불친절한 것도 아니셨고, 그냥 평범!

(개인적으로 쪼금.. 사장님 친절해요~ 이런 말이 많은 리뷰들은 블로그마케팅의 느낌이 들어서 오히려 거부감...)

아주 간단한 메뉴.

 

꽃게탕과 게장백반 세트가 1인 15,000원

갈치조림 1인이 15,000원

김치찌개는 1인 9,000원

 

저희는 네 명이어서 

꽃게탕-게장백반 2인, 갈치조림 2인 으로 주문해 먹었습니다!

 

여수 이순신장군광장 진남식당 상차림

앉고 얼마 안되어서 밑반찬이 나왔어요ㅎㅎㅎ

간장게장, 양념게장, 낙지젓, 갓김치 등 괜찮은 반찬들도 있었지만 그 외의 반찬들은 약간 아쉬웠어요!

다른 리뷰들을 봤을 때도 밑반찬이 약간 아쉽다는 소리가 이해가 되었습니다 :)

어쩌면 여수의 다른 한정식 맛집들이 가격대가 굉장히 센 대신 여러 좋은 반찬들을 많이 줬기 때문에 약간 비교가 되는 걸지도..!!!

 

*다른 리뷰들을 확인해봤는데, 2020년까지만 해도 반찬이 더 괜찮았더라구요ㅎ;

약간 불친절 관련된 얘기도 있구..!   

 

흰쌀밥과 간장게장의 조합 :)

게장은 굉장히 맛있었습니다 :)

많이 짜지 않고, 게장만 먹었을 때 약간 짠 맛이 밥을 부르고, 밥이 게장을 부르는~~~

양념게장도 마찬가지로 맛있게 먹었습니다!

다만 꽃게장이 아닌 돌게장이기 때문에 하나하나의 크기는 다소 작다는거!

저는 꽃게장도 돌게장도 다 좋아하기때문에 문제는 되지 않았습니다ㅎㅎㅎ

게장과 세트인 꽃게탕도 나왔습니다!

 

비주얼이 괜찮은 꽃게탕 :)

상에 나와서 조금 더 끓이고 먹으면 된다고 하셨습니다!

위의 다데기를 풀기위해 국자로 몇번 휘저어주고 기다립니다ㅎㅎㅎ

 

갈치조림도 나왔습니다!

 

갈치조림은 조금 오래 끓여야한다고 하셨어요!

저는 인천 사람이기때문에 보통 간장 갈치조림을 많이 먹었는데 전라도쪽은 대부분 이렇게 매콤한 조림을 한다고 하더라구요.

불을 올리자 칼칼한 향이 올라왔습니다.

어떤맛일지 굉장히 궁금해하며 본격적으로 메인 메뉴들을 먹어봅니다!!!!

 

여수 진남식당 꽃게탕과 갈치조림

꽃게탕은 칼칼하니, 찐한 국물 맛이 좋았습니다^^

소주 한 잔 하면 좋을 것 같다는 느낌이 확 드는 맛이었습니다.

네이버에서 이 진남식당을 한 마디로 작성한 내용이 

"담백하고 얼큰한 꽃게탕"

이라고 되어있는데, 아주 적절한 듯 합니다

 

갈치조림의 경우.. 신선한 갈치를 썼다는 것은 알겠지만 칼칼함 외의 다른 특별한 맛은 많이 느끼지 못했어요..

저희가 간장 갈치조림에 익숙해져있어서 그럴지도 모르죠..

물론 나쁘진 않았지만 멀리서 와서 먹을정도는 아니라는 개인적인 생각!

 

여수 이순신장군 맛집 진남식당에서는 갈치조림보다는 꽃게탕-게장백반을 드시길 권해드릴게요!

밑반찬이 아쉽기도 하기 때문에 이 곳 말고 다른 곳을 찾아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멀리서 한 번 와서 먹는 소중한 한 끼인데, 밑반찬부터 메인메뉴까지 하나하나 다 맛있는 곳에서 먹어야지않겠어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