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로나와 불쾌한 동행을 시작한지 어언 2년이 넘어가는 듯 하네요.

참 시간이 빠르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마 수도권에 사는 분들이시라면 어쩌다저쩌다 확진자와 동선이 겹칠 일이 한 번쯤은 있으셨을 것 같아요!

 

저는 최근에 확진자가 제가 일하는 곳에 방문을 했었어서 선별진료소에서 처음으로 코로나검사를 받고왔는데요.

불안한 마음에 이것저것 찾아보는데 제대로된 정보가 많이 없어서.. 제가 정리하고자 해서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어요!

 

자 그럼 QnA부터 시작합니다.


Q.코로나 검사는 보건소에서 연락이 와야만 받을 수 있나요?

A. 아닙니다. 선별진료소에 방문하셔서 확진자와 동선이 겹쳤다고 하시면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동선이 겹쳤다는 것을  명확하게 증명해야 합니다!

(이부분은 아래에서 더 상세하게 설명하겠습니다.)

 

Q. 코로나 검사는 비용이 드나요?

A.선별진료소에서 받는 코로나검사는 '무료' 입니다.

 

Q. 별도의 신청이 필요한가요?

A. 아닙니다. 선별진료소에 방문하셔서 서류만 작성하시면 선착순으로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Q. 선별진료소는 24시간 운영하나요?

A. 선별진료소마다 시간은 조금씩 다르지만, 대부분 오전 8시반~오후 5시까지 운영합니다.

 

Q. 검사 시간은 어느정도 걸리나요?

A. 검사자체는 접수하는데 5분, 검사하는데 약 3분으로 총 8분정도가 소요되나, 인원이 몰림에 따라 대기시간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Q. 검사 결과가 나오기까지는 얼마나 걸리나요?

A. 검사결과는 검사한 후 약 6시간 이후에 문자로 발송됩니다. 검사시간이 너무 늦지만 않으면 당일에 결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Q. 준비물이 따로 있나요?

A. 신분증만 챙겨주시면 됩니다. 

 

 


 

검사를 받기 위해서는 우선 선별진료소의 위치를 알아야겠죠?

네이버지도에 "선별진료소" 라고 검색할 시 주변의 선별진료소들을 볼 수 있습니다.

 

집가까이에는없다..

선별진료소의 운영시간을 확인하고, 집에서 가장 가까운 곳으로 방문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제 경우에는 현대 유비스병원으로 방문했습니다 :)

 

선별진료소에 도착하면 위의 사진과 같이 코로나19 안심 검체채취소 라는 사인이 붙어있을거에요.

그 근처로 가시면 접수하는 곳 근처에 간호사님께서 '문자받고 오셨어요?' 라고 물어보실겁니다.

 

코로나 검사 대상자들은 아직 보건소에서 문자를 보내주고있는데, 제 경우엔 보건소 연락이 아닌 일하는곳에 확진자가 다녀가서 불안하면 검사받아보라는 사장님의 말을 듣고 검사하고자 한거였거든요.

 

있는 그대로 말씀드리니 다른 분과 상의를 해보시고, OK를 하셨습니다.

*최근은 음식점등이 아니면 확진자가 왔다가도 보건소에서 방역만 권고하고 직원들은 코로나 검사를 필수적으로는 하지 않는다고합니다.

위드코로나 시대로 가는건가 싶으면서도 아직은 확진자 수를 줄여야할 시기인데 너무 안일하다는 생각도 좀 드네요.

지역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제가 거주하는 곳은 인천입니다!

 

간단한 인적사항과 백신접종여부, 검사 목적 등을 접수지에 기록하고나면 아래와같이 이름표를 나눠주고 대기하게됩니다.

 

저는 앞에 대기하시는 분들이 많이 없어서 금방했지만, 일찍 가는게 사람도 없고 좋을 것 같습니다!

요새 확진자수가 정말 많아졌는데, 혹시라도 확진자와 동선이 겹쳤다면 안일하게 무시하는것보다는 한 번쯤 검사를 받아보는걸 추천합니다.

무료고, 괜한 불안감에서 벗어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니깐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