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수에 갔다 올라오는 길

강경에 정말 맛있는 젓갈백반집이 있다고 해서 가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밥 두공기 뚝딱! 

포스팅만 봐도 군침이 싹도는 강경 젓갈 맛집

경모네 젓갈백반

입니다.

 

위치부터 공유하고가겠습니다~~~

차를 타고 가서 잘 몰랐는데 바로 옆에 강경근 대역사문화거리가 있네요?

미리 알았더라면 한 번 들렀다가 왔을텐데 아쉽습니다 :)

반대편 옆쪽에는 강경젓갈시장이 있습니다.

차를 타고 오며 봤던 수많은 젓갈집들이 젓갈시장의 가게들이었네요!

 

드디어 도착한 경모네 젓갈백반

느낌이 굉장히 정겨운, 할머니의 집같은 느낌이었는데요.

어..? 오른쪽을 보니 3대천왕이 써있네요?

방송탄 집이었던건가????

낚.였.다ㅎ

시골통닭이 3대천왕에 나온 곳이고...ㅋㅋㅋㅋㅋ

아니 너무 크게 붙어있어섴ㅋㅋㅋㅋㅋ 괜히 조금 더 설렜었습니다...ㅎ

 

저희가 이 곳에 도착한 시간은 오후 2시!

점심시간이 지나서인지 다행히 손님이 많이 빠져있었어요ㅎㅎㅎ

 

깔끔한 내부

젓갈을 판다는 점에서 약간 노포의 느낌이지 않을까~ 라고 생각했었는데 의외로 굉장히 깔끔한 가게 내부!

가게 안으로 들어가니 젓갈의 냄새가 확~ 나는게 역시 젓갈집이구나 싶었습니다.

 

아 그리고, 이 곳만의 특징은 '청국장'이 굉장히 맛있다고 해요!

젓갈 향과 함께 나는 정겨운 냄새의 정체는 청국장이었습니다ㅎㅎㅎ

 

직원분들도 정말 친절하게 안내해주셔서 기분이 더 좋았어요 :)

 

강경 경모네 젓갈백반 메뉴

경모네 젓갈백반의 메뉴에요!

주 메뉴인 젓갈백반은 1인분에 12,000원!

삼겹살도 판매를 하고 계시구요, 청국장과 닭도리탕도 판매하고 계시네요.

 

여기서 궁금점!!!!

Q. 젓갈백반에는 청국장이 포함되어있나요?

A. 네!!!! 젓갈백반에 청국장 같이 나옵니다!!! 따로 안시키셔도 되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테니 미리 짚어드렸구요ㅎㅎㅎㅎㅎ

저희는 네명이서 먹었기때문에 젓갈백반 4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젓갈~~기다리는 중~~

자리에 앉아 젓갈을 기다리고있슴니다~~~

식탁에는 코팅된 젓갈 자료가 준비되어있습니다!

먹으면서 하나하나 확인해보는 맛이 쏠쏠 할 듯 하네요^^

대망의 젓갈 공개!!

 

ㅗㅜㅑ...

와우... 

이야......

크.............

군침이... 회오리치노!!!!

비주얼 끝판왕이죠? 

젓갈이 가득 담겨있는 쟁반채로 상 가운데 놔주시는데, 그 포스가 어마어마합니다.

사진으로 보면 그리 많아보이지 않을지도 모르는데, 정말 한가득이었어요ㅎㅎㅎㅎ

처음에는 약간 젓갈 냄새가 코를 찔렀는데, 어느새 익숙해지고 향기만이 가득하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진에는 안나온 명란젓까지 16가지 젓갈의 향연!!

행복이란 이런걸까요..?

 

반찬들도 조금 보여드리구, 명란젓도 보여드립니다ㅎㅎㅎㅎ

하나하나 맛깔낫던 반찬들 :)

하악.. 빨리 밥 주세요...현기증난단말이에요!!!!!

 

빨간 젓갈과 환상의 조합인 흰 쌀밥.

그리고 밥과 젓갈 사이를 촉촉하게 이어주는 청국장까지 :)

Aㅏ.. 넘나 행복한 맛이었어요ㅎㅎㅎㅎ

 

청국장은 조연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기 위해 맛이 그리 세지는 않았어요.

백반의 주인공은 역시 젓갈이죠!! 

 

호다닥 식사시작

맛에 대해서는 정말 할 말이 없습니다..

하나하나 먹어보면서

와... 미쳐따...

존맛존맛....

 

이러면서 먹었거든요ㅎ

다 맛있었지만 그중에서도 좋았던 건 

명란젓

어리굴젓

갈치속젓

창난젓

오징어젓

이었어요.

 

물론 다른것들도 다 좋았지만, 아가미젓은 식감이 제게는 약간 버거웠다..?ㅎ

오징어젓이나 창난젓의 경우에도 흔하게 먹을수 있는 젓갈종류이지만, 시중에 구할 수 있는 젓갈들과는 약간 차원이 다르달까... ㅎ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명란젓

가장 처음에 먹었던 명란젓.

많이 짜지도 않고, 고소함과 명란의 맛이 입안 가득 퍼지며 행복했담니다..

이 이후로 정신을 잃고 와구와구 먹어서 두공기를 먹어치웠답니다ㅎ

저희 가족 자체가 그리 짜게 먹지 않는 편이긴 한데, 식사를 다 하고도 젓갈이 많이 남았었습니다ㅎㅎㅎ

젓갈 양도 넉넉하게 나오는 아주 좋은 강경 맛집 경모네 젓갈백반이었어요!

 

강경에서 젓갈백반 맛집을 찾는다면 이 곳으로 방문하신다면 후회하지않을거에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